서울시 사대문 안 ‘주차 전용 건축물’에 대한 기초 연구
등록일:
2014.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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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의 주제인 ‘사대문 내’ 주차전용 빌딩에 적용할 수 있는 디자인 요소를 카테고리별로 제안하면 다음과 같다. 먼저 도시의 시각적 인지시설인 파사드 디자인을 브랜드 광고 및 서울홍보 광고에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 등을 조합하여 주차장이라는 공간을 문화적으로 더욱 풍부하게 할 수 있다. 자동차 관련 시설뿐 아니라 편의점, 자전거/차 렌트, 인포메이션 센터를 설치할 수 있을 것이다. 더 나아가 한전, 데이터 컴퍼니, 상하수도 사업부, 서울시설관리공단 등의 공공사업 분야와 연계할 수도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