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2월8일 - 시민 눈높이에 맞춘 공공한옥 브랜딩 글쓴이: siadmin / 작성시간: 수, 02/08/2023 - 13:31 Clipboard Facebook Kakao Twitter 등록일: 2023.02.08 조회수: 78 23년2월2주 서울연구원 주요 간행물과 소식 이 메일이 잘 안보이시나요? 서울시는 보전 가치가 높지만 멸실·훼손 우려가 있는 한옥을 매입해 지역 거점공간으로 활용하는 ‘공공한옥’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도입한지 20년이 넘은 공공한옥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는 높은 편이지만, 여전히 낮은 인지도는 개선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공공한옥의 취지가 시민에게 올바르게 전달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보고서를 소개합니다. 도시정원 보조금 정책 시행 독일 슈투트가르트市가 도시정원을 조성하는 주민들에게 필요한 경비를 보조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주민 참여를 통해 도시 내 녹색 공간을 늘리고, 조성된 공원을 기반으로 각종 커뮤니티 행사를 열어 주민 간 교류가 활발해지는 효과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MZ 세대에게 ‘갓생’이란? 갓(God)과 인생(生)의 합성어 ‘갓생’은 일상에서 소소한 성취감을 얻는 일을 규칙적으로 하는 MZ 세대의 유행어입니다. 갓생을 즐기는 MZ 세대의 삶을 네트워크 분석과 워드클라우드를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제3회 정원외직원 채용 · 접수 기간: 2월 4일(토) ~ 12일(일) · 접수 방법: 온라인 접수 · 모집 분야: 도시계획 제3회 대체인력 채용 · 접수 기간: 2월 4일(토) ~ 12일(일) · 접수 방법: 온라인 접수 · 모집 분야: 공공투자, 안내 06756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340길 57 (서초동) 대표전화 02-2149-1234 | 다산 콜센터 02-120 Copyright 2019 Seoul Institute. All Rights Reserved. 본 메일은 발신전용으로 회신이 불가능 합니다. 수신거부 Unsubscribe print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