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현재 위치

언론기사

서울시, '골목길 재생 활성화 기반마련' 심포지엄 개최

등록일: 
2018.03.13
조회수: 
313
출처: 
매일경제

서울시는 오는 14일 오후 2시 서울시청 대회의실에 전문가, 시민과 함께 골목길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형 골목길 재생사업의 공통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시행에 앞서 서울시의 골목길 재생 방안을 건축, 도시계획, 마을 전문가와 현장 활동가 시민이 함께 정책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장으로 기획했다.

심포지엄을 통해 서울시는 골목길 재생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알리고 골목길이 자동차 중심으로 사라지거나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전락한 배경과 건축, 소방안전, 주거복지 차원에서 문제점 등을 짚을 예정이다. 또한 국내외 골목재생 사례, 서울시의 정책방향 그리고 전문가들의 토론을 거쳐 문제점 개선과 골목 활력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심포지엄 1부에서는 골목길의 변화와 재생의 필요성, 서울의 골목길 재생정책 추진방향, 국내외 골목길 정책 사례에 대한 주제로 발표들이 준비됐다. 2부에서는 골목길 활성화 방안에 대해 전문가들의 정책 토론 및 시민들과 질의응답 등 소통의 시간이 이어진다.

주제발표는 유현준 건축가(홍익대학교 건축학부 부교수), 강희은 서울시 재생정책과장, 민현석 연구위원(서울연구원 도시공간연구실) 으로 각 분야 전문가 3인이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