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현재 위치

공지사항

숲 속 강의 서울 이야기(4강)

등록일: 
2013.07.01
조회수: 
3352

서울연구원, 서울시 인재개발원, 레몬트리가 함께하는 숲속강의 서울이야기를 알리는 포스터입니다

인사말   
우리의 도시, 서울의 상징은 무엇일까? 6백년 수도 곳곳에는 어떤 이야기가 숨 쉬고 있는 것일까? 서울연구원과 서울시 인재개발원, 레몬트리가 인문학 클래스 ‘서울이야기’를 개최합니다. 건축, 미술, 문화 각 분야의 석학과 전문가를 모시고, 서울 곳곳에 담긴 이야기와 철학적 가치를 조명해보려 합니다. 우리 시대 지성들이 ‘서울의 스토리텔러’가 되어 들려주는 이야기는, 무심코 보아 넘겼던 일상의 서울에서 멋과 가치를 발견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서울의 스토리를 나누고, 언젠가 당신이 서울의 스토리텔러가 될 수 있는 기회, 이번 ‘서울 이야기’ 강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강연자 로버트 파우저의 증명사진입니다.

「로버트 파우저, 서울의 오래된 골목 이야기」

통인동 154-10번지, 제비다방에 가면 천재 시인이상의 공간에 가득한 예술적 낭만을 만나게 된다. 사라질 위기에 빠졌던 이 이상의 집터를 지금의 모습으로 지켜낸 이가 바로 이번 숲 속 강의 4강의 주인공, 로버트 파우저 교수다. 1980년대 초 어학연수를 위해 한국에 온 뒤 한옥의 매력에 빠져들었고 이후 줄곧 한옥 지킴이라 불리며 도시 한옥의 재생을 주장해 온 그는 누구보다 더 서울의 오래된 동네, 그 낭만적 스토리들에 빠져 있다.

 
주제  

서울의 오래된 골목이야기

로버트 파우저 교수는 실제로 체부동 도시 한옥 살림집의 주인장이기도 하다. 오래된 골목길에 사는 그의 경험담을 나누며 북촌, 서촌 등 서울 골목길의 매력을 느껴보자.

 

CLASS SCHEDULE  

날짜 2013년 7월 16일 오전 10시
장소 서울시 인재개발원 숲 속 강의실 (서초구 남부순환로 340길 57)
신청 7월 1일(월)부터 7월 11일(목)까지 서울연구원 홈페이지 (www.si.re.kr
‘숲 속 강의, 서울 이야기’ 게시판에서 신청하세요.

선정자 발표 선정자에 한하여 개별통보 (e-mail 및 전화) 드립니다. 
수강료 무료   문의 02-2149-1260
주최 서울연구원, 서울시 인재개발원   미디어협찬 레몬트리

     숲속강의 4강 신청 버튼입니다

 

로버트 파우저 교수는 실제로 체부동 도시 한옥 살림집의 주인장이기도 하다. 오래된 골목길에 사는 그의 경험담을 나누며 북촌, 서촌 등 서울 골목길의 매력을 느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