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저성장이 지속되면서 창조경제가 새로운 발전패러다임으로 떠오르고 있다. 창조경제에서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지식으로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창조인재’가 중요한 성장기반이 된다. 따라서 산업이 필요로 하고,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창조인재를 육성하는 정책 수립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 연구는 ‘경제비전 2030’에서 제시한 10대 창조산업 중 하나인 영상미디어산업에 종사하는 창조인재를 육성하는 서울시의 정책 방향 제안을 목적으로 한다. 영상미디어 창조인재들이 노동시장에 진입하여 본연의 기능을 발휘하고 역량을 지속적으로 축적·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방향을 모색하였다. 이를 위해서 현장 심층 인터뷰와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영상미디어 창조인재의 고충과 의견을 정책 방향에 적극 반영하였다.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56792&t=%EC%84%9C%EC%9A%B8%EC%8B%9C%20%EC%98%81%EC%83%81%EB%AF%B8%EB%94%94%EC%96%B4%EC%82%B0%EC%97%85%EC%9D%98%20%EC%B0%BD%EC%A1%B0%EC%9D%B8%EC%9E%AC%20%EC%9C%A1%EC%84%B1%20%EC%A0%84%EB%9E%B5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56792&text=%EC%84%9C%EC%9A%B8%EC%8B%9C%20%EC%98%81%EC%83%81%EB%AF%B8%EB%94%94%EC%96%B4%EC%82%B0%EC%97%85%EC%9D%98%20%EC%B0%BD%EC%A1%B0%EC%9D%B8%EC%9E%AC%20%EC%9C%A1%EC%84%B1%20%EC%A0%84%EB%9E%B5
[4] http://www.si.re.kr/si_download/56792/18258
[5] http://www.si.re.kr/si_download/56792/18259
[6] http://www.si.re.kr/si_download/56792/18317
[7] http://www.si.re.kr/si_download/56792/18261
[8] http://www.si.re.kr/taxonomy/term/20874
[9] http://www.si.re.kr/taxonomy/term/22100
[10] http://www.si.re.kr/taxonomy/term/17180
[11] http://www.si.re.kr/taxonomy/term/22101
[12] https://www.kogl.or.kr/info/licenseType3.do
[13] http://www.si.re.kr/node/67444
[14] http://www.si.re.kr/node/66677
[15] http://www.si.re.kr/node/66524
[16] http://www.si.re.kr/node/56884
[17] http://www.si.re.kr/node/53444
[18] http://www.si.re.kr/node/42588
[19] http://www.si.re.kr/node/67487
[20] http://www.si.re.kr/node/66995
[21] http://www.si.re.kr/node/67463
[22] http://www.si.re.kr/research_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