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환경 변화에 따라 서비스가 다양화되고, 시민의 요구도 점점 복잡하게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시민들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 등장한 것이 통합교통서비스(MaaS: Mobility as a Service, 이하 ‘MaaS')이다. MaaS 도입은 복잡해진 경로와 다양한 교통수단 이용을 손쉽게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한다. 따라서 서울시는 MaaS가 제공할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 환경을 고민하고, 기존 교통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히 검토하여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62422&t=%EC%84%9C%EC%9A%B8%ED%98%95%20%ED%86%B5%ED%95%A9%EA%B5%90%ED%86%B5%EC%84%9C%EB%B9%84%EC%8A%A4%28MaaS%29%20%EB%8F%84%EC%9E%85%20%EB%B0%A9%EC%95%88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62422&text=%EC%84%9C%EC%9A%B8%ED%98%95%20%ED%86%B5%ED%95%A9%EA%B5%90%ED%86%B5%EC%84%9C%EB%B9%84%EC%8A%A4%28MaaS%29%20%EB%8F%84%EC%9E%85%20%EB%B0%A9%EC%95%88
[4] http://www.si.re.kr/si_download/62422/25479
[5] http://www.si.re.kr/taxonomy/term/23633
[6] http://www.si.re.kr/taxonomy/term/25093
[7] http://www.si.re.kr/taxonomy/term/24880
[8] http://www.si.re.kr/taxonomy/term/20174
[9] http://www.si.re.kr/taxonomy/term/23844
[10] http://www.si.re.kr/taxonomy/term/16921
[11] http://www.si.re.kr/taxonomy/term/25094
[12] https://www.kogl.or.kr/info/licenseType3.do
[13] http://www.si.re.kr/node/68343
[14] http://www.si.re.kr/node/67662
[15] http://www.si.re.kr/node/66035
[16] http://www.si.re.kr/node/67845
[17] http://www.si.re.kr/node/67663
[18] http://www.si.re.kr/node/67651
[19] http://www.si.re.kr/node/67582
[20] http://www.si.re.kr/node/67034
[21] http://www.si.re.kr/node/67436
[22] http://www.si.re.kr/node/66493
[23] http://www.si.re.kr/node/66093
[24] http://www.si.re.kr/node/65229
[25] http://www.si.re.kr/policy_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