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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헌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 활성화 방안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단순 기부에서 지속․․조직적인 방식으로 변모

연구책임: 
김인희
분류: 
수시
부서명: 
기획조정본부
발행일: 
2015-04-30
원본 첨부: 

취약계층에만 집중된 기업사회공헌 '2% 부족'

내용: 

취약계층 지원에 집중된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지속적인 사회적 책임(CSR) 활동으로 이어지려면 정부와 지자체, 다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15일 서울연구원이 발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 활성화 방안' 보고서(김인희 책임연구원)는 CSR 활동 활성화를 앞당기는 5대 전략을 제시했다.

전경련에 따르면 주요 기업 234개사의 사회공헌 지출 규모는 2013년 한 해동안 약 2조8114억원으로 조사됐다.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점차 '기업 브랜드 이미지 제고' 뿐만 아니라 '기업경영' 자체를 위한 활동으로 인식해가고 있다는 얘기다

보도일: 
2016-01-15
출처: 
뉴시스
기사종류: 
언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