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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승

대중교통수단 환승체계구축 연구

〔년 도〕1995년
〔부 서〕도시교통연구부
〔연 구 진〕조중래,박은미,나희진,이주행,김인경,조정민,김익기
[보고서절판]

저자: 
조중래,박은미
분류: 
기본
부서명: 
도시교통연구부
발행일: 
1995-12-31
원본 첨부: 

[도로]20~30년된 도심지하차도, 5곳 이달말까지 새단장(한국)

보도일: 
1999-12-02
태그 입력: 
기사종류: 
언론기사

[서울경제 12월호] 개인파산 신청 20~30대가 과반…카드 남발이 주원인(경향 12.10)

보도일: 
2008-12-11
기사종류: 
언론기사

[논문] 교통약자의 환승을 고려한 K경로탐색 알고리즘 개발

저자: 
김응철.김태호
발행일: 
2009-06-30
태그 입력: 
교통약자
환승
알고리즘
첨부파일: 
권호: 
제10권 제2호

수도권 지하철 노선 간 환승량 추정방법 개선

교통카드 정보만으론 지하철 이용자 환승정보 알기 어려워

 

저자: 
김순관
분류: 
기초
부서명: 
교통시스템연구실
발행일: 
2015-01-31
원본 첨부: 
목차 첨부: 
요약 첨부: 
부록 첨부: 

서울 지하철 승객, 환승하는데 쓰는 시간 14.3분

내용: 

서울 지하철을 타고 1번 이상 차를 갈아타는 승객은 환승하는데 이용시간의 3분의 1을 보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서울연구원의 ‘수도권 지하철 노선간 환승량 추정방법 개선’ 보고서를 보면 환승객들은 보통 58.4분을 지하철 안에 머무는데 객차 안에 있거나 차를 기다리는 시간이 44.1분이고, 환승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14.3분이었다. 이용시간의 32.4%를 노선을 바꿔타는데 쓰는 셈이다.

이번 조사는 서울과 수도권 거주자 가운데 일주일에 1번 이상 지하철을 타고 환승을 하는 승객 1009명을 설문해 나온 결과다. 이들은 평균 1.3회 환승하는 경로로 목적지에 닿았다.

보도일: 
2015-07-27
출처: 
경향신문
태그 입력: 
기사종류: 
언론기사

도시철도·간선버스 간 환승보행환경 개선방안

서울의 도시철도·간선버스시스템 간 연계환승 이용률 낮아

저자: 
신성일, 이광훈
분류: 
정책
부서명: 
교통시스템연구실
발행일: 
2015-06-30
원본 첨부: 
목차 첨부: 
요약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