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급속한 경제성장을 하였지만 국민의 삶의 질은 아직 낮은 편으로 개선이 필요합니다.
노동시간 감소로 국민의 여가시간과 여가소비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러한 변화에 정부와 서울시는 국민 행복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여가활성화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더 쉽게 찾아올수 있고 오랜시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바뀌고 있는 서울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또한 기술혁신과 도시재생을 통한 문화시설 등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뉴노멀시대 서울시민 여가행태 변화와 정책방향
국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여가정책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여가 인식과
여가활용 행태 변화에 대한 온라인 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서울시 랜드마크, 의미·가치 홍보하고 시민 즐기게
콘텐츠·접근성 확보해야
랜드마크는 도시의 상징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서울의 환경과 문화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민의 이동 및 여가 목적 보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서울과 같이 도시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편의성이
강조되는 도시에서, 온라인 활동과 보행 간의 관계를
연구하였습니다.
2020년 서울시민 여름휴가 들여다보니
코로나19 기간에도 30·40대의 여름휴가 비율이 높았으며 대부분의 연령대에서 당일치기 휴가가 증가했습니다. 해외여행, 자연명승지 비중은 줄고 국내캠핑은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도시 방문객이 더 오래 머물도록 온라인으로
다양한 생활정보 제공 (이탈리아 피렌체市)
대표적인 쇼핑가를 ‘자동차 없는 거리’로 운영
(독일 베를린市)
서울연구원이 마련한 여가활동 이야기 어떠셨나요?
다음 호에도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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