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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7월 12일 Vol.216 - “빨간 인식표 반려견은 다가가지 마세요”

등록일: 
2018.07.11
조회수: 
268

서울연구원 뉴스레터

 | 2018년 07월 12일Vol.216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세계도시동향
  • “빨간 인식표 반려견은 다가가지 마세요” (캐나다 에드먼턴市)

    캐나다 에드먼턴市에는 19세 이하 아동・청소년보다 반려동물이 더 많이 살고 있다. 최근 반려견 공격사고가 잦아져 규제를 요구하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시 당국은 민간 동물구조단체와 협력해 반려견의 성향을 멀리서도 알 수 있는 인식표 활용체계를 마련했다. 빨간색 인식표는 접근금지를 뜻하며, 노란색은 접근 시 견주의 허락이 필요하고 언제나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의미이다. 한편, 시 당국은 목줄이 필요 없는 반려견 산책공원을 늘리는 등 반려견 복지정책도 함께 시행하고 있다.
인포그래픽 야시장 푸드트럭 1대 하루매출 147만 원 서울시 푸드트럭(Food truck) 현황은?  (서울인포그래픽스 제264호)
서울 시내 푸드트럭(이동용 음식판매 자동차 영업)은 2018년 5월 기준 527대인 것으로 집계됐다. 푸드트럭의 폐업률은 32.5%로 2016년 이후 꾸준히 감소했다. 정상영업 중인 푸트트럭은 자치구별로는 영등포구(170대)에, 장소별로는 여의도한강공원(168대)에 가장 많았다. 운영자 연령대는 30대(43.8%)와 20대(24.7%) 순으로 많아 청년층이 대부분이었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푸드트럭이 주로 참여하는 행사로 2017년 야시장 매출의 77.9%가 푸드트럭에서 나왔다. 야시장에 참여한 푸드트럭 1대가 올린 하루 평균 매출액은 147만 원인 것으로 밝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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