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서울 경제 트렌드
등록일:
2017.01.05
조회수:
1328
소비시장, 젊은 1인 가구 중심으로 변화
‘나홀로 가구’가 대세다. 2015년 기준 서울 1인 가구는 112만 명으로 전체 가구의 28.5%를 차지했다. 특히 서울은 다른 지역보다 20~30대의 젊은 1인 가구가 많아 소비시장이 젊은 1인 가구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편리하고 가치 있는 소비를 중시하는 젊은 1인 가구의 성향에 맞춰 식사・세탁 등을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해결하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다. 또한 한 번뿐인 인생의 순간에 충실한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 라이프’, 가성비를 따져 보는 ‘B+프리미엄’ 등 다양한 소비문화가 자리 잡았다.
‘나홀로 가구’가 대세다. 2015년 기준 서울 1인 가구는 112만 명으로 전체 가구의 28.5%를 차지했다. 특히 서울은 다른 지역보다 20~30대의 젊은 1인 가구가 많아 소비시장이 젊은 1인 가구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편리하고 가치 있는 소비를 중시하는 젊은 1인 가구의 성향에 맞춰 식사・세탁 등을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해결하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다. 또한 한 번뿐인 인생의 순간에 충실한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 라이프’, 가성비를 따져 보는 ‘B+프리미엄’ 등 다양한 소비문화가 자리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