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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간컨텐츠

서울시 중소유통물류 경쟁력 강화 방안

등록일: 
2016.05.03
조회수: 
1087
권호: 
2016년04월호
분류 선택: 
이달의이슈
저자: 
박주영(숭실대학교 벤처중소기업학과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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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DF icon 2016 4 issue01.pdf (421.81 KB)
온라인 주문 접수・실시간 재고파악 가능한 시스템 구축

중소유통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중소유통 조직화, 판매, 물류정보 통합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가 전국에 33곳이 운영 중이다(2016년 3월 기준). 이 중 서울시 물류센터는 우수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지만, 상품의 다양성이 부족하고 상품회전율이 낮으며 배달서비스가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가격・서비스 면에서 서울시 물류센터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주문접수, 실시간 재고파악 등이 구현되는 시스템을 구축할 필요가 있다.

중소유통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중소유통 조직화, 판매, 물류정보 통합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가 전국에 33곳이 운영 중이다(2016년 3월 기준). 이 중 서울시 물류센터는 우수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지만, 상품의 다양성이 부족하고 상품회전율이 낮으며 배달서비스가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가격・서비스 면에서 서울시 물류센터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주문접수, 실시간 재고파악 등이 구현되는 시스템을 구축할 필요가 있다.

(박주영, “서울시 중소유통물류 경쟁력 강화 방안”, 서울경제 13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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