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현재 위치

공지사항

서울·대전 상생 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15.07.24
조회수: 
2024

서울연구원(원장 김수현)과 대전발전연구원(원장 유재일)은 7월 22일 오전 11시에 서울연구원에서 「서울·대전의 상생발전을 위한 교류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 최근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와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상생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2015년 6월 1일)하여 협력과 상생의 길을 열었다. 
◦ 이에 서울특별시와 대전광역시의 싱크탱크인 양 연구원이 더욱 긴밀히 협의하여 서울과 대전의 상생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등을 협력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협약을 통해 양 연구원은 주요 정책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컨설팅하며, 서울과 대전의 상생 발전을 위해 필요한 교류 협력을 더욱 증진하게 되었다. 

양 연구원장은 서울과 대전이 안고 있는 현안문제인 교통, 도시재생 분야등에 에 대한 다양한 정책 연구 경험을 공유하는 정책 공유 세미나를 하반기 중에 개최키로 협의하였다.

김수현 서울연구원장은 “서울과 대전의 싱크탱크인 양 연구원은 전국시도연구원협의회의 회원기관으로서 지속적으로 교류 협력을 하고 있다. 하지만 서울과 대전의 안고 있는 현안 문제 등에 대해 양 연구원이 함께 고민하고 머리를 맞댈 기회가 부족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도시의 싱크탱크가 상호 공동의 이슈를 개발하고, 컨설팅 하는 등 실질적인 교류협력을 하게 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유재일 대전발전연구원장은 “국내 도시간의 상생 발전을 위한 협력이 무엇보다 필요한 시점이다. 특히, 대전과 서울의 싱크탱크가 양 도시를 깊이 이해하고 함께 협력한다면 새로운 공동연구 협력의 네트워크로 발전할 수 있을 있을 것이다. 이를 위해 양 연구원이 함께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행사와 관련된 8명의 사람들이 쭉 서 있습니다.
김수현원장과 유재일원장이 협약서를 들고 앞을 보고 서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