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도시 철도 건설 계획 (미국 오스틴市)
등록일:
2014.07.08
조회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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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년 5월 오스틴(Austin)市는 센트럴 텍사스의 고용량 대중교통 운송체계 건설의 핵심 사업 중의 하나인 오스틴 도시 철도 프로젝트의 청사진을 공개하였음. 오스틴 도시 철도 프로젝트는 East Riverside Drive에서 Lady Bird Lake를 거쳐 오스틴市의 Highland Mall까지 연결되는 약 9.5마일 철도노선 건설 프로젝트임. 이번 도시 철도 프로젝트에 도입될 차량은 노면전차보다 운행에 있어 유동성이 있으며, 경전철보다는 빠른 속도를 가진 하이브리드 철도차량으로 이 프로젝트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예정임.
- 오스틴 도시 철도 프로젝트는 2020년까지 약 14억 달러(약 1조 4천억 원)가 투입될 예정이며, 철도 노선 건설 및 서비스 개발, 철도 디자인까지 모두 포함된 대규모 프로젝트임. 오스틴 도시 철도 프로젝트의 리더인 Kyle Keahey는 이번 오스틴 도시 철도 프로젝트에 도입될 철도 차량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이전과는 다른 특별한 하이브리드 철도 차량이 될 것이라고 밝힘.
- 오스틴 도시철도 프로젝트에서 제안된 하이브리드 철도 차량의 경우 이전 노면전차보다 좁은 통행권을 필요로 하며 이에 따라 다운타운의 좀 더 많은 정거장을 효율적으로 운행할 수 있음. 또한 하이브리드 철도 차량은 경전철과 같은 개념으로 운행되지만, 필요에 따라 노면전차처럼 승용차 차량과 같은 도로에서 운행이 가능함.
- 하지만 이러한 하이브리드 철도 차량 도입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도 존재하는 것이 사실임. 가장 대표적인 것이 비용에 대한 부담임. 실제 오스틴 도시 철도 프로젝트에는 9개의 차량과 2개의 유지보수 시설, 호수를 연결할 다리와 터널까지 포함되어 있음. 따라서 많은 회의론자들은 이번 프로젝트가 예산을 초과할 것이라고 비판함. 그러나 프로젝트 리더인 Keakey는 이번 프로젝트 비용은 기존의 다른 경전철 프로젝트 건설 비용과 차이가 별로 없다고 하면서, 경전철과 노면전차의 장점을 결합하고 오스틴市의 미래 비전과 소요 비용을 검토해 좀 더 세부적인 건설 계획을 세울 것이라고 말함.
- 실제 오스틴 도시철도 프로젝트 사업단은 오스틴 시의회와 오스틴 지하철 운영사에 세 가지 시나리오를 제안한 상태임.
- 프로젝트 계획에 참여했던 전문가들은 이번 프로젝트에 소요될 비용의 절반 정도는 연방정부로부터 지원받고, 나머지 비용은 채권을 발행함으로써 충족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함.
- 이러한 채권 발행 여부는 금년 11월에 치러질 시의회 선거를 통해 결정될 것임. 따라서 만약 오스틴 시민은 투표를 통해 간접적으로 오스틴市의 획기적인 하이브리드 도시철도 건설 사업 여부를 결정할 예정임.
http://www.citylab.com/commute/2014/06/austin-wants-to-build-a-light-railstreetcar-hybrid/3719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