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영상이야기

TBS TV 2013 서울 스토리텔러 대상 시상식 뉴스 영상

등록일: 
2013.12.26
조회수: 
612

http://www.youtube.com/watch?v=iP-p60OTcXI

유명한 세계 도시들은 저마다의 이야기를 갖고 있습니다. 황량한 사막에 오락 콘텐츠를 더해 관광도시로 거듭난 미국의 라스베이거스, 고전 '로미오와 줄리엣'을 스토리텔링해 사랑의 도시로 자리 잡은 이탈리아의 베로나, 이제 서울도 서울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갑니다.

2013 서울 스토리텔러 시상식 현장, 서울연구원은 지난 11월 한달동안 서울 곳곳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널리 알리고 있는 시민들을 추천받아 심사를 통해 15팀을 선정했습니다.

[이창현/서울연구원장]
런던, 파리, 뉴욕 이런 도시가 있는데 그런 도시들은 하나같이 스토리텔링에 성공한 도시입니다.
서울의 이야기를 만드는 것이 어쩌면 새로운 서울 발전의 또다른 방향이 아닌가.

영화 북촌방향 등에서 서울 구석구석 숨은 멋을 스크린에 담은 홍상수 감독, 도시농사꾼을 꿈꾸는 서울의 젊은이들이 모인 공동체 파절이, 세월에 묻힌 망우리 공원을 역사답사 코스로 탈바꿈한 김영식 작가 등 오는 2014년 한 해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서울 스토리텔러로 활동합니다.

[김영식/서울 스토리텔러 선정]
새로운 이야기거리가 발견되면 또 그런 이야깃거리를 발굴해서 많이 색칠해서 좋은 이야기로 밖으로 드러내겠습니다.

[이예성/파절이 공동대표]
옥상텃밭을 더 많이 확산시켜서 거기서 다 함께 농사를 매개로 그린라이프스타일을 함께 실천해 나갔으면 좋겠고요.

서울스토리텔러 선정사업은 앞으로 계속될 전망입니다.

[조세린/서울 스토리텔러 심사위원]
시의 특별한 멋이나 맛은 시민에게서 나오는 거예요. 앞으로 계속해서 서울의 이야기를 생각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참가했으면 좋겠습니다.

Tbs 공혜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