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객 친화적인 대중교통 안전 모색 (시카고)
등록일:
2008.11.17
조회수:
773
○ 시카고市 교통국은 대중교통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승객 친화적인 전철 개혁을 발표함.
- 전철의 기기 결함이나 긴급 재난상황으로 발생할 수 있는 혼란상황, 서비스 변동에 관한 정보 등을 이메일로 승객에게 제공하기로 함.
<div align="right"><div align="justify" style="width:555;">• 공지메일을 받고 싶은 승객은 교통국 홈페이지에 등록해야 함. </div></div>
- 2009년 초부터는 재난정보를 문자메시지로도 제공할 계획이며, ‘긴급 정보 핫라인’도 개설할 예정임.
<div align="right"><div align="justify" style="width:555;">• 2010년에는 전철의 현 위치와 다음 정차역을 실시간 지도로 보여주는 비디오시스템도 개발할 계획임. </div></div>
<div align="right">(<a href="http://www6.lexisnexis.com/publisher/EndUser?Action=UserDisplayFullDocum... target="_blank">www6.lexisnexis.com/publisher/EndUser?Action=UserDisplayFullDocument&orgId=1593&topicId=21355&docId=l:868636557</a>)</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