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사업화 지원 펀드 운용자 결정 (동경)
등록일:
2007.01.15
조회수:
912
동경都 중소기업 사업화 지원 펀드는 비상장 지향형 기업의 사업 초기에 적합한 자금지원책으로 새로운 자금 공급 구조를 만들어 도내 중소기업의 경영혁신을 촉진하고자 한다. 또 新시장 개척 지원과 기술 지원 등 동경都의 중소기업 지원시책과 연결해 중소기업의 사업화 성공률을 높이려는 목적도 있다.
동경都가 이번에 중소기업 사업화 지원 펀드 운용자로 (재)동경都 중소기업진흥공사를 선정한 이유는 공사가 중소기업에 관한 풍부한 서비스 실적, 지원 노하우, 기업정보 등을 보유하고 있고, 투자처 발굴과 사업화 성공을 위한 지원을 가장 효과적으로 실시할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사업 구조를 보면, (재)동경都 중소기업진흥공사가 동경都 중소기업 사업화 지원 투자사업 유한책임조합을 설립해 운영한다. 동경都는 이 조합에 출자하고, 조합은 신용금고 등의 지역 금융기관 등에서 자금을 조달해 프로젝트를 성장시켜 지역 전체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체제를 구축하는 형태다.
<div align="right">(<a href="http://www.metro.tokyo.jp/INET/OSHIRASE/2006/12/20gcj500.htm" target="_blank">www.metro.tokyo.jp/INET/OSHIRASE/2006/12/20gcj500.htm</a>)</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