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 보육원 연대형의 ‘인정(認定) 어린이집’에 보조금 지급 (요코하마)
등록일:
2006.12.04
조회수:
1106
요코하마市는 유치원 · 보육원 연대형의 ‘인정(認定) 어린이집’ 허가를 받기 위해 기존시설을 보수하려는 유치원 · 보육원을 대상으로 시설 정비에 들어가는 경비 일부를 보조하는 ‘요코하마市 인정(認定) 어린이집 정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인정(認定) 어린이집’이란 초등학교 입학 전의 어린이에게 유아교육과 보육을 제공하는 기능, 지역의 자녀양육을 지원하는 기능을 갖춘 시설로 도도부현(都道府縣) 지사가 허가를 했다.
요코하마市는 이번에 2개 법인을 선정해 지사에게 허가를 신청해, 2007년 4월 인정(認定) 어린이집으로 출발할 예정이다. 한편, 중앙정부 차원에서는 인정(認定) 어린이집을 포함해 유치원 · 보육원 등의 연대추진에 책임감을 갖고 대응하는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문부과학성과 후생노동성이 연대해 ‘유보연대추진실’을 설치해 인정(認定) 어린이집 업무를 맡고 있다.
<div align="right">(<a href="http://www.city.yokohama.jp/me/kodomo/press/pdf/181109kodomoen.pdf" target="_blank">www.city.yokohama.jp/me/kodomo/press/pdf/181109kodomoen.pdf</a>)</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