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도서관, 비영어권 출신 주민에게 영어회화를 가르치는 자원봉사자 모집 (오스틴)
등록일:
2005.01.17
조회수:
1568
미국 오스틴市의 오스틴공공도서관(Austin Public Library)은 교양·문화프로그램인 ‘Talk Time’을 이끌어갈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Talk Time’은 오스틴 시민들 중에서 비영어권 출신자들을 대상으로 영어회화를 가르치는 도서관 프로그램이다. 2005년 2월부터 4월까지 진행되는 ‘Talk Time’의 봄학기 강좌는 오스틴공공도서관 중 5개 도서관에서 실시된다. ‘Talk Time’ 프로그램의 진행을 돕게 될 자원봉사자는 매주 수업시간에 참여하여 참가자들이 활발히 대화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일을 하게 된다. 자원봉사자들은 영어에 능숙해야 하고, 이질적인 문화에 대한 이해력을 갖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람들의 의사소통 향상을 위한 강의법과 함께 인내를 갖고 들어줄 수 있는 자질과 적극성을 갖고 있어야 한다. 오스틴공공도서관은 ‘Talk Time’ 이외에 시민교육, 컴퓨터강좌 등 다양한 교양·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a href="http://www.ci.austin.tx.us/library/i_ttvolunteer.htm" target="_blank">www.ci.austin.tx.us/library/i_ttvolunteer.ht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