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경보기 작동 확인’ 캠페인 전개 (오스틴)
등록일:
2003.08.18
조회수:
1078
미국 오스틴市 소방국은 시민들에게 가정의 화재경보기 작동 확인을 촉구하는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손가락으로 경보기를 눌러 보십시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시민들에게 화재경보기를 시험해보고 그것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정기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음을 알리고 있다.<br>
市는 2002년 화재로 인한 사망자가 위험수위에 이르게 되자, 이러한 ‘화재경보캠페인’을 시작하게 되었다. 작년에만 화재로 인해 13명이 사망했는데, 이는 市역사상 두 번째로 높은 수치라고 한다. 그런데 이 사고들은 화재경보기가 작동했더라면 사망자 대부분이 생존할 수 있었던 것이었다. 이에 따라 소방국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의 마케팅 · 광고업체와 함께 슬로건과 마스코트를 만드는 등 ‘화재경보 캠페인’을 전개하게 되었다.<br>
市소방국은 시민들에게 가정의 침실과 복도 등 집안 곳곳에 화재경보기를 설치하도록 권고했다. 그리고 매달 화재경보기를 시험 작동하도록 했으며, 적어도 1년에 한 번씩 화재경보기의 건전지를 교체하도록 했다.
(<a href="http://www.ci.austin.tx.us/news/2003/firecampaign_2003.htm" target="_blank">www.ci.austin.tx.us/news/2003/firecampaign_2003.htm</a>)<b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