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전화서비스「311」로 통합해 24시간 운용 (휴스턴)
등록일:
2010.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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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휴스턴市는 지난 8월부터 새로운 민원전화 서비스(311 Houston Service Helpline)를 시작했다. 市는 시민들이 빠르고 쉽게 市정부에 접근할 수 있도록 민원처리 전화번호를「311」로 통합해, 24시간 연중무휴 운용하고 있다. 시민들은 이 통합 전화번호를 통해 교통범칙금관련 문의, 하수구나 도로포장 불량 신고 등 각종 신고 및 민원을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그 동안「311」전화 서비스는 경찰 관할로, 경범죄 등 비교적 긴급을 요하지 않는 사건 신고를 처리하는 데 이용되어 왔으나, 이번에 市의 행정관련 서비스와 통합 운영되게 되었다. 이로써, 안전, 생명 등에 관해 긴급한 대응이 필요한 경우에는「911」, 市에서 발생하는 나머지 모든 문제들에 대해서는「311」로 이원화되었으며, 이에 따라「911」의 부담도 경감되었다.
(<a href="http://www.ci.houston.tx.us/citygovt/mayor/press/082701.htm" target="_blank">www.ci.houston.tx.us/citygovt/mayor/press/082701.ht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