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고속버스 운행속도 '고속화' (로스앤젤레스)
등록일:
2001.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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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앤젤레스市는 '도시고속버스(Metro Rapid)'를 운행한 결과 버스운행시간을 최고 25%까지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市는 최근 몇 년간 버스의 평균운행 속도가 시속 12마일에서 10마일로 떨어지고 버스승객들이 버스운행속도에 가장 큰 불만을 느낀다고 지적함에 따라, 브라질 쿠리티바市의 버스전략을 참조, 버스가 다른 차량의 통행을 방해하지 않을 때에만 녹색신호를 연장하는 '버스우선신호시스템'과 함께 '도시고속버스'를 지난 6월 도입했다.
'버스우선신호시스템'은 교차로 200m 전방지점을 비롯해 도로 곳곳에 안테나를 매설, 버스의 운행속도와 접근시간을 파악해 이를 근거로 교차로의 녹색신호시간을 최대 10초까지 연장하거나 단축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아울러 버스정류장 간격을 탄력적으로 조정하고, 도시고속버스 뒷문에 '내리는 곳'이라는 표시를 크게 해 승하차가 원활토록 했다. 앞으로 市는 15∼20개의 고속차선을 추가할 계획이다.
<a href="http://www.nytimes.com/2000/09/14/technology/14HOWW.html">(www.nytimes.com/2000/09/14/technology/14HOWW.htm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