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시청에서는 2017년부터 ‘개인형 이동수단’에 대한 규제를 실행. 2021년 1월 개인형 이동수단을 중앙정부 차원에서 왕실 법령을 통해 차량으로 분류함으로써 市도 관련 규정을 강화
보도 | 단일 플랫폼 도로 | 보도에 설치된 자전거도로 | 차도에 설치된 자전거도로 | |
---|---|---|---|---|
A타입 | 불가능 | 가능 (속도 제한 10km/h) |
가능 (속도 제한 10km/h) |
가능 (속도 제한 30km/h) |
B타입 | 불가능 | 가능 (속도 제한 10km/h) |
가능 (속도 제한 30km/h) |
속도 제한 30 차도 | 속도 제한 30 이상 차도 | 공원 | |
---|---|---|---|
A타입 | 가능 (속도 제한 20km/h) |
불가능 | 가능 (속도 제한 10km/h) |
B타입 | 가능 (속도 제한 30km/h) |
불가능 | 가능 (속도 제한 10km/h) |
개인형 이동수단 및 2개 이상의 바퀴를 사용하는 이동수단 관련 규정 수정(2021년 1월 2일)
https://www.barcelona.cat/mobilitat/ca/mitjans-de-transport/vehicles-mob... [4]
개인형 이동수단 관련 도로 규정 수정안 요약(2021년 1월 13일)
https://www.barcelona.cat/infobarcelona/ca/nova-normativa-sobre-la-circu... [5]
개인형 이동수단 관련 왕실 법령 수정안(2020년 11월 10일)
https://www.boe.es/diario_boe/txt.php?id=BOE-A-2020-13969 [6]
진 광 선 통신원, sunnyice@hanmail.net [7]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64569&t=%E2%80%98%EA%B0%9C%EC%9D%B8%ED%98%95%20%EC%9D%B4%EB%8F%99%EC%88%98%EB%8B%A8%E2%80%99%20%EC%9D%B4%EC%9A%A9%20%EA%B4%80%EB%A0%A8%20%EA%B7%9C%EC%A0%95%20%EA%B0%95%ED%99%94%20%28%EC%8A%A4%ED%8E%98%EC%9D%B8%20%EB%B0%94%EB%A5%B4%EC%85%80%EB%A1%9C%EB%82%98%E5%B8%82%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64569&text=%E2%80%98%EA%B0%9C%EC%9D%B8%ED%98%95%20%EC%9D%B4%EB%8F%99%EC%88%98%EB%8B%A8%E2%80%99%20%EC%9D%B4%EC%9A%A9%20%EA%B4%80%EB%A0%A8%20%EA%B7%9C%EC%A0%95%20%EA%B0%95%ED%99%94%20%28%EC%8A%A4%ED%8E%98%EC%9D%B8%20%EB%B0%94%EB%A5%B4%EC%85%80%EB%A1%9C%EB%82%98%E5%B8%82%29
[4] https://www.barcelona.cat/mobilitat/ca/mitjans-de-transport/vehicles-mobilitat-personal
[5] https://www.barcelona.cat/infobarcelona/ca/nova-normativa-sobre-la-circulacio-dels-vehicles-de-mobilitat-personal_1026696.html
[6] https://www.boe.es/diario_boe/txt.php?id=BOE-A-2020-13969
[7] mailto:sunnyice@hanmail.net
[8]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