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都 수도국(水道局)은 고객센터의 서비스 질을 제고하기 위해 최신 인공지능(AI)기술을 활용한 고객상담 업무를 시행. 이에 따라 신속・정확한 고객상담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 향후 고객센터에 문의한 내용과 고객의 다양한 의견(빅데이터)을 사업 운영에 활용하기 위하여 AI를 통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할 계획
http://www.waterworks.metro.tokyo.jp/press/h31/press200218-01.html [4]
https://www.metro.tokyo.lg.jp/tosei/hodohappyo/press/2020/02/18/18.html [5]
박 재 호 통신원, jaehog@naver.com [6]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63712&t=%EC%9D%B8%EA%B3%B5%EC%A7%80%EB%8A%A5%EC%9D%84%20%ED%99%9C%EC%9A%A9%ED%95%B4%20%EC%88%98%EB%8F%84%28%E6%B0%B4%E9%81%93%29%20%EB%AF%BC%EC%9B%90%EC%97%90%20%EB%8C%80%EC%9D%91%20%28%EC%9D%BC%EB%B3%B8%20%EB%8F%84%EC%BF%84%E9%83%BD%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63712&text=%EC%9D%B8%EA%B3%B5%EC%A7%80%EB%8A%A5%EC%9D%84%20%ED%99%9C%EC%9A%A9%ED%95%B4%20%EC%88%98%EB%8F%84%28%E6%B0%B4%E9%81%93%29%20%EB%AF%BC%EC%9B%90%EC%97%90%20%EB%8C%80%EC%9D%91%20%28%EC%9D%BC%EB%B3%B8%20%EB%8F%84%EC%BF%84%E9%83%BD%29
[4] http://www.waterworks.metro.tokyo.jp/press/h31/press200218-01.html
[5] https://www.metro.tokyo.lg.jp/tosei/hodohappyo/press/2020/02/18/18.html
[6] mailto:jaehog@naver.com
[7]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