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스앤젤레스市는 자전거 도로 왼편에 자동차 주차공간을 배치하여, 차량과 자전거의 통행을 분리하는 새로운 자전거 전용도로 시스템 ‘사이클 트랙(cycletracks)’을 선보임.
기존 자전거 도로는 주차·통행 차량 사이에 위치 ‘안전 담보 못해’
- '사이클 트랙’은 노스리지(Northridge) 지역의 위치한 레세다 대로(Reseda Boulevard)에 처음으로 설치되어 2015년 4월 2일부터 시민들에게 개방되었음. 또한 피가로아 도로(Figueroa Street)에도 설치할 예정임.
완충지대엔 플라스틱 흰색 보호기둥 설치 ‘이중 안전장치’ 마련
- 기존의 자전거 도로는 주차 차량과 통행 차량 사이에 위치해 있었으나, ‘사이클 트랙’은 자동차 주차공간을 자전거 도로 왼쪽으로 위치하고 추가로 흰색 보호 기둥을 설치하여 자전거 통행의 안전을 위한 이중 장치를 마련함.
가로변 모든 가로등·전신주에 새 시스템 안내표지판도 설치
- 시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가로변에 설치된 거의 모든 가로등 혹은 전신주에 새로운 도로 시스템에 대한 안내표지판을 설치함.
- 디트로이트市도 제퍼슨 챔 머스 비즈니스 지구(Jefferson-Chalmers business district)의 도로 체증을 해결하기 위해, 제퍼슨 대로(Jefferson Avernue)에 ‘사이클 트랙’ 시스템 공사에 착수하였고, 앞으로 다른 도시에도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됨.
http://www.planetizen.com/node/75566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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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http://la.streetsblog.org/2015/04/03/city-of-l-a-s-first-parking-protected-bike-lanes-reseda-boulevard/#more-107248
[5] http://www.planetizen.com/node/75566
[6]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