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이징市 교통위원회는 2015년 1월 29일에 <2014 베이징市 도시 건설과 민생업무의 교통체증 완화 편>을 발표함. 내용에 따르면, 2014년 평일 평균 교통체증 시간은 1시간 55분으로 최근 4년간 증가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음. 또한 2015년 시의 녹색교통지수는 2014년 48%에서 70%로 증가할 것이고, 교통체증지수는 6단계인 가벼운 수준의 교통체증으로 조절할 것이라 밝힘.
- <베이징 교통 발전 요강 2015~2030>은 2015년에 정식 발표될 예정임. 이는 2003년에 발표된 <베이징 교통 발전 요강 2004~2020>의 수정안임. 그 해 중국 최초의 교통백서로서 ‘대중교통을 우선 발전시키자’는 목표를 처음으로 수립하여 베이징 대중교통 현대화 발전의 첫 계기가 되었음. 이 외에 2015년 시는 <베이징시 교통체증 완화 종합방안(2015~2020년)>을 발표하고 100가지의 업무를 시작할 예정임.
- 징진지(京津冀, 베이징, 톈진, 허베이의 약칭) 지역의 공동 발전에는 교통이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하며, 공동의 통합 계획을 수립해야 할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음.
- 2015년 베이징시의 교통 업무는 ‘성(省)경계 인접지역 도로 운송 업무 및 노선의 대중교통화 운영’이 중심으로, 베이징·톈진과 주변 지역의 고속직행 운송 체계, 도시 간 철도교통과 도로운송의 대중교통 운영 방안이 모습을 갖춰 나갈 것을 의미함.
- 또한 녹색에너지 차량이 증대될 예정임. 그 중에는 새로운 1,010대의 전기버스, 500대의 전기택시, 20대의 전기 관광버스가 포함됨.
- 시는 공공자전거 시설을 확대하고 서비스 지점을 늘릴 것임. 새로 추가되는 자전거는 1만 대로, 전체 규모는 5만 대에 달함. 또한 공항 주변 등 교통체증이 자주 발생하는 지역에 필요한 종합방안을 발표함.
- 베이징시는 교통체증 해소 정책 마련을 고심하고 있음. 2015년부터 시는 교통 5개년 규획을 제정하여 <베이징시 택시 관리 조례>, <베이징 자동차 주차 관리 조례> 등을 정리해 법률상의 허점과 현행법상의 수정사항을 보완할 것임.
(출처:北京日报, 2015-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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