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이징市 과학기술위원회는 ‘가로등 충전소’ 개조 시범사업 완료를 발표함. 이 사업은 에너지 절감 가로등으로 개조하는 동시에 절약된 에너지로 전기자동차를 충전하는 방식임. 전기자동차 보급의 문제로 지적되던 충전 문제를 가로등과 충전소를 결합한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됨.
- 베이징시 과학기술위원회의 책임자에 따르면, 현재 시범적으로 창핑구(昌平区) 징미베이루(京密北路)에 있는 가로등 88개를 고압나트륨램프에서 LED로 교체하였음. 교체 후 절약된 에너지는 10여 대의 순수전기자동차(Pure Electric Vehicle)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음. 또한 순수전기자동차 일반 충전소 8곳을 시범 설치했음. 충전에 걸리는 시간은 4∼5시간이고 밤낮으로 이용 가능하여, 전기택시나 개인 전기자동차의 충전 수요를 해소할 것으로 기대됨.
- '에너지 절감 가로등 충전소 해결방안’은 전기자동차 충전소와 가로등 에너지 절감을 융합한 협동에너지 관리 방식을 모색한 결과임. 이후 시범사업의 범위를 확대하여 시행할 예정이며, 오랫동안 전기자동차 발전의 걸림돌이 되었던 충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
- 또한 이 책임자는 현재 베이징 공용충전시설 설치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힘. 현재는 시작단계로서 5환(제5 순환도로) 내에 5km 반경마다 쾌속전기충전소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매일 1만 대 이상의 차량을 대상으로 충전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를 수립함. 또한 대체에너지자동차 판매수리점, P+R 주차장, 고속도로 서비스지역 등에 순수전기자동차 충전소를 설치했음.
新华网, 2015-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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