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폰으로 부르는 콜택시 우버(Uber)와 리프트(Lyft)는 스마트도시의 추세를 따른 혁신적인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기존의 택시 시스템과 경쟁관계에 있어 많은 대립을 보이고 있음. 뉴욕市는 우버와 리프트가 제공하는 시스템과 비슷한 형태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힘. 이 서비스는 기존 1만 9천대의 택시와 더불어 이미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우버 및 리프트 이용차량도 참여할 수 있다고 밝힘.
- 뉴욕市의 입장은 우버와 리프트 등으로 대변되는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에 대해 법적으로 제약을 하기보다 기존의 택시도 비슷한 시스템을 도입하여 경쟁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있으며, 경쟁을 통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하려는 데 있음.
- 지난 7월에 서울시가 우버를 불법 택시로 규정하는 등 세계 각 도시에서 우버와 리프트, 그리고 그들을 막으려는 택시 회사와 갈등이 나타나고 있음. 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택시보다 이용하기 편리하고 서비스 품질도 좋은 편임. 그렇기 때문에 뉴욕市 등 여러 도시의 해결방안을 다양한 방면에서 고려해 볼 필요가 있음.
http://www.govtech.com/transportation/NYC-Considers-Taxi-App-to-Compete-... [4]
http://nypost.com/2014/05/15/taxi-e-hail-apps-a-hit-with-riders/ [5]
http://www.govtech.com/applications/Santa-Fe-Judge-Declines-to-Shut-Down... [6]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50778&t=%EC%8A%A4%EB%A7%88%ED%8A%B8%ED%8F%B0%EC%9C%BC%EB%A1%9C%20%ED%83%9D%EC%8B%9C%EB%A5%BC%20%EB%B6%80%EB%A5%B4%EB%8A%94%20%EC%95%A0%ED%94%8C%EB%A6%AC%EC%BC%80%EC%9D%B4%EC%85%98%20%EA%B0%9C%EB%B0%9C%20%28%EB%AF%B8%EA%B5%AD%20%EB%89%B4%EC%9A%95%E5%B8%82%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50778&text=%EC%8A%A4%EB%A7%88%ED%8A%B8%ED%8F%B0%EC%9C%BC%EB%A1%9C%20%ED%83%9D%EC%8B%9C%EB%A5%BC%20%EB%B6%80%EB%A5%B4%EB%8A%94%20%EC%95%A0%ED%94%8C%EB%A6%AC%EC%BC%80%EC%9D%B4%EC%85%98%20%EA%B0%9C%EB%B0%9C%20%28%EB%AF%B8%EA%B5%AD%20%EB%89%B4%EC%9A%95%E5%B8%82%29
[4] http://www.govtech.com/transportation/NYC-Considers-Taxi-App-to-Compete-with-Uber-and-Lyft.html
[5] http://nypost.com/2014/05/15/taxi-e-hail-apps-a-hit-with-riders/
[6] http://www.govtech.com/applications/Santa-Fe-Judge-Declines-to-Shut-Down-Lyft.html?utm_source=related&utm_medium=direct&utm_campaign=Santa-Fe-Judge-Declines-to-Shut-Down-Lyft
[7]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