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 High Cost of Free Parking”의 저자인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대학교(UCLA)의 도널드 슈프(Donald Shoup) 교수는 개선된 주차시스템으로 얻을 수 있는 편익에 대해 역설함. 즉, 주차공간을 찾기 위해 소비하는 시간을 줄이면 그만큼 교통 혼잡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 그의 주장임. 이러한 편익을 얻기 위해 도널드 슈프 교수는 여러 도시에서 다양하게 활용 될 수 있는 주차 시스템을 제시함.
- 차량번호 기반 주차요금 정산 시스템
- 환경오염 영향을 고려한 주차요금 부과
- 차량크기 기반 주차요금 부과
- 특별거주비율 적용
- 새로운 지역 서비스 제공
http://www.citylab.com/cityfixer/2014/12/5-parking-innovations-every-city-should-adopt/383603/ [4]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50777&t=%20%E2%80%9C%EC%97%AC%EB%9F%AC%20%EB%8F%84%EC%8B%9C%EC%97%90%EC%84%9C%20%EC%82%AC%EC%9A%A9%ED%95%A0%20%EC%88%98%20%EC%9E%88%EB%8A%94%20%EC%A3%BC%EC%B0%A8%EA%B4%80%EB%A6%AC%EC%8B%9C%EC%8A%A4%ED%85%9C%20%EA%B5%AC%EC%B6%95%EC%9D%84%E2%80%9D%20%28%EB%AF%B8%EA%B5%AD%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50777&text=%20%E2%80%9C%EC%97%AC%EB%9F%AC%20%EB%8F%84%EC%8B%9C%EC%97%90%EC%84%9C%20%EC%82%AC%EC%9A%A9%ED%95%A0%20%EC%88%98%20%EC%9E%88%EB%8A%94%20%EC%A3%BC%EC%B0%A8%EA%B4%80%EB%A6%AC%EC%8B%9C%EC%8A%A4%ED%85%9C%20%EA%B5%AC%EC%B6%95%EC%9D%84%E2%80%9D%20%28%EB%AF%B8%EA%B5%AD%29
[4] http://www.citylab.com/cityfixer/2014/12/5-parking-innovations-every-city-should-adopt/383603/
[5]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