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적으로 교통혼잡은 교통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에서부터 발생함. 교통 측면에서의 공급은 보통 버스, 철도의 운행횟수 및 도로 용량을 의미하며, 수요는 대중교통 및 승용차 이용 비율로 나타남. 즉, 오전 및 오후 출퇴근시간대에 교통혼잡이 발생하는 것은 수요가 공급을 초과함으로서 발생하게 되는데, 즉 한꺼번에 너무 많은 대중교통이나 승용차 이용자가 동시 다발적으로 통행을 원하기 때문임.
- Urban Engines의 공동설립자인 Shiva Shivakumar에 따르면, 수요와 공급 방정식을 조금 더 확실히 이해하게 되면 수요와 공급의 균형을 조금 더 최적화시킬 수 있음.
- Prabhakar 교수는 몇몇 도시를 제외하고는 대중교통 요금에 혼잡요금이 포함되지 않는 것을 파악하고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출퇴근 시간대에 추가 요금을 징수하는 방법 말고 오히려 출퇴근 시간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승객이나 출퇴근 시간 이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승객에게 인센티브를 주는 방안을 제시함.
- Urban Engines는 지난 2년 동안 브라질의 상파울로와 싱가포르의 MRT 노선에 이러한 분석 방법 및 인센티브 제도를 제공하였으며, 워싱턴 DC의 경우 통행자 패턴 분석 초기 단계에 있음. 현재까지는 주로 대중교통에 대하여 인센티브 제도 도입을 논의 중이지만, 최종적으로는 통근자에게 직접적으로 이득이 되는 여러 방안을 동시에 고려할 예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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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http://www.citylab.com/commute/2014/05/using-insights-and-incentives-end-rush-hour/9101/
[5]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