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년 5월 28일, 안 이달고(Anne Hidalgo) 신임 파리시장은 시민단체 플랫폼(platform) ‘블루 블랑 제브르’(청백색 얼룩말이라는 뜻)가 제안한 “시민행동” 공모 사업 협정서에 조인함. 이 사업의 목표는 시민들에게 시정에 직접 참여하는 행위자가 되도록 수단을 제공하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임.
- '시민 행동’ 사업은 시민들에게 발언권과 행동수단을 돌려주어, 시민들이 주민대표(즉 구의원, 시의원, 구청장 등)들이 대변하지 못하는, 또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들을 직접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다시 공공생활의 주인공이 되게 하자는 것임.
- 안 이달고 파리시장은 시민들이 시정에 직접 참여할 기회를 많이 제공하는 것이 자신이 추구하는 정책이라면서, ‘시민행동’ 사업 협정서 조인은 그러한 의지의 표현이라고 밝힘. 이런 의미에서, 파리시의회는 市 예산의 5%, 즉 연간 710만 유로(약 98억원)를 이 사업에 투입하기로 결정함.
http://www.paris.fr/accueil/accueil-paris-fr/bleu-blanc-zebre-des-citoye... [4]
http://bleublanczebre.fr/qui-sommes-nous/ [5]
http://www.liberation.fr/economie/2014/02/11/le-bouche-a-oreille-la-meil... [6]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49163&t=%EC%A7%80%EC%97%AD%EC%82%AC%ED%9A%8C%20%EB%AC%B8%EC%A0%9C%20%ED%95%B4%EA%B2%B0%EC%9D%84%20%EC%9C%84%ED%95%9C%20%E2%80%98%EC%8B%9C%EB%AF%BC%ED%96%89%EB%8F%99%E2%80%99%20%EC%82%AC%EC%97%85%20%EC%A0%84%EA%B0%9C%20%28%ED%8C%8C%EB%A6%AC%E5%B8%82%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49163&text=%EC%A7%80%EC%97%AD%EC%82%AC%ED%9A%8C%20%EB%AC%B8%EC%A0%9C%20%ED%95%B4%EA%B2%B0%EC%9D%84%20%EC%9C%84%ED%95%9C%20%E2%80%98%EC%8B%9C%EB%AF%BC%ED%96%89%EB%8F%99%E2%80%99%20%EC%82%AC%EC%97%85%20%EC%A0%84%EA%B0%9C%20%28%ED%8C%8C%EB%A6%AC%E5%B8%82%29
[4] http://www.paris.fr/accueil/accueil-paris-fr/bleu-blanc-zebre-des-citoyens-actifs-pres-de-chez-vous/rub_1_actu_144213_port_24329
[5] http://bleublanczebre.fr/qui-sommes-nous/
[6] http://www.liberation.fr/economie/2014/02/11/le-bouche-a-oreille-la-meilleure-pub-pour-le-compte-nickel_979469
[7]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