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IT의 한 연구기관(Senseable City Lab)이 뉴욕市 모든 택시의 GPS 기반 기·종점 통행시간 자료를 분석한 결과, 80%에 가까운 통행들이 기종점, 출발시간이 비슷해 이용자들이 3분 정도의 지체를 감수할 수 있다면 실제로 택시 통행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남.
- 기존의 택시 통행 공유는 주로 대규모 통행 유발지역인 공항이나, 철도역 등 제한된 지역을 대상으로 이루어져 왔으나, 이번 연구에서는 대규모 통행 자료를 바탕으로 택시 공유시스템을 최적화할 수 있는 수학적 모델을 제시하고, 현실적으로 뉴욕市에서 택시 통행 공유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음.
http://hubcab.org/#11.00/40.7191/-73.8500 [4]
http://hubcab.org/press/hubcabpressrelease.pdf [5]
http://www.theatlanticcities.com/commute/2014/03/how-system-shared-taxi-... [6]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48766&t=%EB%8F%84%EC%8B%AC%EC%97%90%EC%84%9C%EC%9D%98%20%ED%83%9D%EC%8B%9C%20%EA%B3%B5%EC%9C%A0%20%EA%B0%80%EB%8A%A5%EC%84%B1%20%EB%B6%84%EC%84%9D%20%28%EB%89%B4%EC%9A%95%E5%B8%82%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48766&text=%EB%8F%84%EC%8B%AC%EC%97%90%EC%84%9C%EC%9D%98%20%ED%83%9D%EC%8B%9C%20%EA%B3%B5%EC%9C%A0%20%EA%B0%80%EB%8A%A5%EC%84%B1%20%EB%B6%84%EC%84%9D%20%28%EB%89%B4%EC%9A%95%E5%B8%82%29
[4] http://hubcab.org/#11.00/40.7191/-73.8500
[5] http://hubcab.org/press/hubcabpressrelease.pdf
[6] http://www.theatlanticcities.com/commute/2014/03/how-system-shared-taxi-rides-could-transform-new-york-city/8530/
[7]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