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스앤젤레스市는 I-110과 I-10 고속도로의 혼잡을 완화하기 위해 미국 교통부(U.S. Department of Transportation)로부터 2억 1천만 달러(약 2,237억원)의 지원을 받아 Metro ExpressLanes 라는 프로그램을 1년 동안 시범운영 중임. 로스앤젤레스市는 그동안 고속도로의 혼잡을 없애기 위해 다양한 버스 노선을 추가하고 혼잡통행료 부과 및 다인승차량 (High Occupancy Vehicle) 노선, 유료 다인승 전용차로제(High Occupancy Toll) 등 여러 정책을 시행하였지만 별다른 효과를 거두지 못하자, Metro ExpressLanes 프로그램을 통해 첨두시간대 고속도로 노선 버스를 이용하는 통행자에게 요금의 일부를 지원하는 특이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음. 이에 따라 Metro ExpressLanes는 미국에서 버스 이용자에게 직접 보조금을 지원하는 유일한 대중교통 정책이 되었음.
- 로스앤벨레스市는 그동안 고속도로의 혼잡을 완화하기 위해 혼잡통행료 부과, 유료 다인승 전용차로제 등 운전자들에게 비용을 부과하는 정책들을 시행하였음. 이러한 정책은 운전자가 좀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면 다른 운전자보다 빠른 통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음.
- 이러한 여론과 다양한 통행량 억제 정책이 별 다른 효과를 거두지 못하자, 로스앤젤레스市는 이번에 연방정부의 지원을 받아 첨두시간대 고속도로 노선 버스 이용자에게 직접 보조금을 지원하는 정책을 시행하게 된 것임.
- Express Lanes가 현재 연방 정부의 시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이번 시범 프로그램을 통해 연방정부는 무엇이 효과가 있고, 무엇이 비효율적인지 분석을 하게 되며, 최종적으로는 설문조사를 통해 본 프로그램이 얼마나 대중교통 이용에 기여를 했는지 판단하게 됨. 만약 이번 시범 프로그램이 효과적이라고 판단이 되면 연방 정부는 좀 더 많은 지역에 이러한 프로그램을 적용할 계획임.
http://www.governing.com/blogs/view/How-LA-Pays-Commuters-To-Use-Transit-Sort-Of.html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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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http://www.governing.com/blogs/view/How-LA-Pays-Commuters-To-Use-Transit-Sort-Of.html
[5]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