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욕市는 교통혼잡 해소, 편리하고 안전한 보행, 다양한 교통수단 간의 조화 등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그동안 교통정책에 큰 변화가 있어 왔으며, 이제는 보행 중심의 교통정책이 큰 주류를 이루고 있음.
- 그 예로 블룸버그 전 시장 취임 이후, 뉴욕의 타임스퀘어(Time Squares), 헤럴드 스퀘어(Herald Squares), 브루클린 수변공간(Brooklyn Waterfront) 등은 보행자/자전거 중심의 거리로 변모하였음.
- 빌 드 블라시오 시장은 2024년까지 “Vision Zero" 계획을 준비하고 있음. 이 계획은 뉴욕市에서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0%로 줄이겠다는 것이며, 신임 시장은 이러한 성과를 거두기 위해 보행중심의 교통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소신을 밝히고 있음.
http://www.theatlanticcities.com/commute/2014/01/dramatic-makeover-new-york-citys-streets/7996/ [5]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47965&t=%EA%B1%B7%EA%B8%B0%20%EC%A2%8B%EC%9D%80%20%EB%8F%84%EC%8B%9C%EB%A1%9C%20%EB%B3%80%EB%AA%A8%ED%95%98%EA%B3%A0%20%EC%9E%88%EB%8A%94%20%EB%89%B4%EC%9A%95%E5%B8%82%20%28%EB%89%B4%EC%9A%95%E5%B8%82%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47965&text=%EA%B1%B7%EA%B8%B0%20%EC%A2%8B%EC%9D%80%20%EB%8F%84%EC%8B%9C%EB%A1%9C%20%EB%B3%80%EB%AA%A8%ED%95%98%EA%B3%A0%20%EC%9E%88%EB%8A%94%20%EB%89%B4%EC%9A%95%E5%B8%82%20%28%EB%89%B4%EC%9A%95%E5%B8%82%29
[4] http://www.nytimes.com/2013/12/30/nyregion/turning-the-citys-wheels-in-a-new-direction.html?pagewanted=all&_r=0
[5] http://www.theatlanticcities.com/commute/2014/01/dramatic-makeover-new-york-citys-streets/7996/
[6]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