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토市 도시계획국은 역사적 도심지구인 시조도오리(四条通)에서 보행자 안전의 확보와 교통의 원활화, 나아가서는 주변 상가 거리의 활력 창출을 실현하기 위해 물류차량 감소 대책을 마련함.
- 2010년 1월에 책정한 “걷는 도시, 교토” 종합 교통 전략의 일환으로서 그동안 추진해 온 “걸어서 즐거운 거리 전략 · 시조도오리(四条通)”는 보도 확장, 대중교통 위주 교통체계 재편 등이 중심을 이루었으나, 2013년 11월부터는 물류차량 감소 노력이 중점 대책으로 채택됨.
- 도시계획국의 중재로 지역 상가, 물류 사업자, 물류 차량사업자가 함께 물류 워킹 그룹을 형성하여, 물류차량 적정화 대책(물류차량 유출입량 조정, 주정차 수 및 시간 단축 등)을 준비함.
신교고쿠(新京極) 상점가의 사회실험 이미지(http://www.city.kyoto.lg.jp/tokei/cmsfiles/contents/0000159/159002/kouho... [4])
http://www.city.kyoto.lg.jp/tokei/page/0000159002.html [5]
http://www.city.kyoto.lg.jp/tokei/cmsfiles/contents/0000159/159002/kouhou.pdf [4]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47728&t=%27%EA%B1%B8%EC%96%B4%EC%84%9C%20%EC%A6%90%EA%B1%B0%EC%9A%B4%20%EA%B1%B0%EB%A6%AC%27%EB%A5%BC%20%EB%A7%8C%EB%93%A4%EA%B8%B0%20%EC%9C%84%ED%95%B4%20%EB%AC%BC%EB%A5%98%EC%B0%A8%EB%9F%89%20%EA%B0%90%EC%86%8C%20%EB%8C%80%EC%B1%85%20%EB%A7%88%EB%A0%A8%20%28%EC%9D%BC%EB%B3%B8%20%EA%B5%90%ED%86%A0%E5%B8%82%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47728&text=%27%EA%B1%B8%EC%96%B4%EC%84%9C%20%EC%A6%90%EA%B1%B0%EC%9A%B4%20%EA%B1%B0%EB%A6%AC%27%EB%A5%BC%20%EB%A7%8C%EB%93%A4%EA%B8%B0%20%EC%9C%84%ED%95%B4%20%EB%AC%BC%EB%A5%98%EC%B0%A8%EB%9F%89%20%EA%B0%90%EC%86%8C%20%EB%8C%80%EC%B1%85%20%EB%A7%88%EB%A0%A8%20%28%EC%9D%BC%EB%B3%B8%20%EA%B5%90%ED%86%A0%E5%B8%82%29
[4] http://www.city.kyoto.lg.jp/tokei/cmsfiles/contents/0000159/159002/kouhou.pdf
[5] http://www.city.kyoto.lg.jp/tokei/page/0000159002.html
[6]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