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미국에서 근로자들은 대중교통 비용에 대하여 세금우대 혜택을 누리는 반면, 미국 국세청에 따르면 자전거 공유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그러한 혜택을 받고 있지 못하고 있음. 이것은 자전거 공유 프로그램이 대중교통으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기 때문임. 미국 국세청의 자전거 공유 프로그램에 대한 이러한 견해는 부적절할 수도 있으나 현재 미국 내의 도시들은 대중교통에 대해 단순히 철도와 버스와 같이 상대적으로 좁은 범위로 정의하여 자전거 공유 프로그램은 이러한 대중교통 네트워크 밖에서 운영되고 있음. 2005년의 연방 보고서에 따르면 소수의 대중교통 운영기관만이 자전거 서비스를 대중교통 운행 평가 항목으로 선정하고 있음.
- 이에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LA캠퍼스(UCLA)의 연구자인 Rui Wang과 Chen Liu는 최근 발표된 「Journal of Public Transportation」에서 자전거 공유 프로그램은 대중교통으로 간주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며 그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함.
자전거와 대중교통 이용량 추세
소득계층별 대중교통 연계에서의 자전거 점유율(Bicycle’s share in transit access/egress by income)
- 이러한 근거를 통해 Wang과 Liu는 일반적으로 정책결정권자나 연구자들이 승용차에 대한 대체수단으로서 대중교통만을 고려하는 것은 굉장히 잘못된 방향이며, 자전거 이용 및 자전거-대중교통 연계 수단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어야 한다고 주장함.
http://www.theatlanticcities.com/commute/2013/10/its-time-treat-bike-share-mass-transit/7421/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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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http://www.theatlanticcities.com/commute/2013/10/its-time-treat-bike-share-mass-transit/7421/
[5]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