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주 뉴사우스웨일즈(New South Wales)州는 시드니市의 교통 수용능력에 기초한 종합적이고 세부적인 교통 개선 방안인 ‘시드니 도심 접근성 향상 전략 (Sydney’s City Centre Access Strategy)’보고서를 최근 발표함. 이 보고서는 주정부에서 마련한 최초의 교통전략으로서, 지난 20년간 도심의 교통 유입 및 유출 등의 기초자료에 기반하고 있으며, 세부 거리의 교통량과 흐름, 그리고 개별 교통수단 활용방안 등에 대한 장기 전략을 포함하고 있음.
- 시드니 도심으로 유입되는 교통량은 평일 기준으로 630,000건에 달하는데, 2031년에는 150,000건 더 증가할 것으로 추정됨. 이 전략은 이에 맞추어 도심의 교통 혼잡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정책수단을 제시하고 있으며, 주요 특징은 도심의 지역별 그리고 거리별 교통량과 흐름에 기반하여 차별적인 교통수단을 효과적으로 활용한다는 점임.
- 이 전략이 시행되면 도심으로의 유입이 더욱 더 대중교통에 의존하게 됨과 동시에, 기존의 도심 인구 이동 방식에 큰 변화가 생길 것으로 보임. 구체적으로는 기차가 도심 교통 유입의 주요수단으로 더욱 공고화되며, 이를 위해 경전철 라인을 추가적으로 건설하고, 대신에 출근 시간에 도심으로 유입되는 버스를 줄임으로써 교통 혼잡을 감소시킴. 또한, 페리 서비스를 증가시킴과 동시에 페리 부두를 신규로 개설하여 더 많은 지역 주민들이 페리를 이용하여 도심에 접근하도록 함. 주요 실행계획에는 다음 사항들이 포함되어 있음.
- 이 전략보고서는 뉴사우스웨일즈州 홈페이지(http://engage.haveyoursay.nsw.gov.au/document/show/1053 [4])를 통해 볼 수 있음.
출근시간 시드니 도심 교통 유입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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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http://engage.haveyoursay.nsw.gov.au/document/show/1053
[5] http://www.transport.nsw.gov.au/media-releases/new-city-centre-access-strategy-unlock-sydneys-capacity
[6]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