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쿄都 생활문화국은 2013년 9월을 고령자 소비생활 피해방지 캠페인의 달로 지정하고, 노인 소비자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고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계몽사업 을 추진할 예정임.
- 2012년 도내 소비생활센터에 접수된 노인 소비자 피해 상담 건수가 33,541건으로 4년 연속 3만건을 넘고 있으며, 전체 상담건수에서 노인 소비자 피해 상담이 차지하는 비율이 해마다 증가하여 2012년에는 전체의 30%로 나타남에 따라 1개월간 집중적으로 피해방지 캠페인을 벌이기로 한 것임.
고령자 소비생활 피해방지 캠페인 포스터
http://www.metro.tokyo.jp/INET/OSHIRASE/2013/08/20n8j700.htm [4]
http://www.metro.tokyo.jp/INET/OSHIRASE/2013/08/DATA/20n8j700.pdf [5]
http://www.metro.tokyo.jp/INET/OSHIRASE/2013/08/20n8j700.htm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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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http://www.metro.tokyo.jp/INET/OSHIRASE/2013/08/20n8j700.htm
[5] http://www.metro.tokyo.jp/INET/OSHIRASE/2013/08/DATA/20n8j700.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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