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스앤젤레스市에서는 운전자와 탑승자들을 연결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카셰어링 활성화가 교통량을 줄이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지만, 택시업계에서는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카셰어링이 시민들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면서 카셰어링을 반대하는 집회를 가지고 있음.
대중교통 전문가들은 젊은 운전자들 사이에서 유행으로 번지고 있는 카셰어링이 나홀로 차량비율을 획기적으로 줄여줄 수 있으며 이러한 카셰어링이 정착된다면 비용 지출없이도 도심 혼잡을 줄일 수 있는 정책이 될 수 있다고 환영하고 있음.
<Lyft 회사의 로고인 분홍색 수염을 차에 설치한 모습(좌), 분홍색 수염을 이용해 카셰어링의 회원임을 나타내는 시민들의 모습(우)>
-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카셰어링 서비스에 대한 택시업계의 반발은 미전역에서 발생하고 있는 문제이기도 하지만, 로스앤젤레스에서는 특히 각 이해집단의 이해가 상충하여 정책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을 연출하고 있음.
<애플리케이션의 등장으로 강력한 경쟁자를 가지게 된 택시업계 종사자들이 시민들의 안전을 이유로 반대 시위를 가지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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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http://www.nytimes.com/2013/07/13/us/In-Los-Angeles-Where-Car-Is-King-Smartphones-May-Cut-Traffic.html
[5] http://www.latimes.com/business/technology/la-fi-tn-lyft-andreessen-horowitz-60-million-20130522,0,4453763.story
[6] http://blog.lyft.me/
[7]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