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자동차 시범운영 지역인 중국 상하이市는 친환경자동차를 구입하는 시민에게 정부 보조금과는 별도로 보조금과 자동차 번호판을 제공하는 등 친환경자동차 구매 장려책을 실시하고 있음.
<p style="text-align:justify"><ul><li>현재 중앙정부는 하이브리드 차종을 구입하는 경우 대당 최대 5만 위안(약 880만 원), 순수 전기자동차는 최대 6만 위안(약 1050만 원)의 차량 구입 보조금과 차량 배터리 보조금 3000위안(약 50만 원)/kWh을 지급하고 있음. 상하이市는 이와 같은 정부 보조금과는 별도로 하이브리드 차종은 최대 2만 위안(약 350만 원), 순수 전기자동차는 최대 4만 위안(약 700만 원)의 차량구입 보조금과 차량 배터리 보조금 2000위안/kWh(약 35만 원)을 지급함. </li>
<li>市는 자동차 제한 정책의 일환으로 자동차 번호판 경매제를 실시하고 있는데, 자동차 번호판 가격이 7만 5000위안(약 1300만 원)에 달함. 그런데 친환경자동차 구입 시 자동차 번호판을 무료로 신청할 수 있음. 이와 같이 친환경자동차를 구입할 경우 중앙정부와 상하이市의 보조금 혜택을 합치면 최대 약 15만 5000위안(약 2700만 원)에 달함.</li></ul></p>
- 市는 보조금 정책과 함께 국제 자동차 박람공원에 전기자동차 테스트센터(EVZONE)를 중국 최초로 개장함. 또한 홈페이지도 개설해 출시된 전기자동차 정보를 제공하고 있음.
<p style="text-align:justify"><ul><li>면허를 취득한 지 1년 이상 된 시민은 테스트센터에서 무료로 다양한 차종의 전기자동차를 테스트해볼 수 있음. 테스트센터는 매일 4종의 시승용 차량을 배치해놓고 있으며, 시승 희망 차량이 있을 경우에는 별도로 신청할 수 있음. 시민이 직접 전기차를 테스트해 봄으로써 전기차 구매를 촉진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음. </li></ul></p>
<div style="text-align:right">
(<a href="http://www.autohome.com.cn/news/201202/290362.html" [4] target="_blank">www.autohome.com.cn/news/201202/290362.html</a> [5])
(<a href="http://auto.21cn.com/gouche/daogou/a/2013/0212/00/20386260.shtml" [6] target="_blank">auto.21cn.com/gouche/daogou/a/2013/0212/00/20386260.shtml</a>)
(<a href="http://www.chinadaily.com.cn/hqgj/jryw/2013-01-24/content_8115210.html" [7] target="_blank">www.chinadaily.com.cn/hqgj/jryw/2013-01-24/content_8115210.html</a> [8])
</div>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42448&t=%5B%ED%86%A0%EB%A7%89%EA%B8%B0%EC%82%AC%5D%20%EC%B9%9C%ED%99%98%EA%B2%BD%EC%9E%90%EB%8F%99%EC%B0%A8%20%EA%B5%AC%EC%9E%85%20%EC%8B%9C%20%EB%B3%B4%EC%A1%B0%EA%B8%88%20%EC%A7%80%EA%B8%89%20%EB%B0%8F%20%EC%A0%84%EA%B8%B0%EC%B0%A8%20%ED%85%8C%EC%8A%A4%ED%8A%B8%EC%84%BC%ED%84%B0%20%EA%B1%B4%EB%A6%BD%20%28%EC%A4%91%EA%B5%AD%20%EC%83%81%ED%95%98%EC%9D%B4%E5%B8%82%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42448&text=%5B%ED%86%A0%EB%A7%89%EA%B8%B0%EC%82%AC%5D%20%EC%B9%9C%ED%99%98%EA%B2%BD%EC%9E%90%EB%8F%99%EC%B0%A8%20%EA%B5%AC%EC%9E%85%20%EC%8B%9C%20%EB%B3%B4%EC%A1%B0%EA%B8%88%20%EC%A7%80%EA%B8%89%20%EB%B0%8F%20%EC%A0%84%EA%B8%B0%EC%B0%A8%20%ED%85%8C%EC%8A%A4%ED%8A%B8%EC%84%BC%ED%84%B0%20%EA%B1%B4%EB%A6%BD%20%28%EC%A4%91%EA%B5%AD%20%EC%83%81%ED%95%98%EC%9D%B4%E5%B8%82%29
[4] http://www.autohome.com.cn/news/201202/290362.html"
[5] http://www.autohome.com.cn/news/201202/290362.html</a>
[6] http://auto.21cn.com/gouche/daogou/a/2013/0212/00/20386260.shtml"
[7] http://www.chinadaily.com.cn/hqgj/jryw/2013-01-24/content_8115210.html"
[8] http://www.chinadaily.com.cn/hqgj/jryw/2013-01-24/content_8115210.html</a>
[9]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