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쿄都는 화물운송사업자를 대상으로 하이브리드 트럭 구입 시 보조금을 지급함. 현재 도내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약 1/4을 운송부문이 차지하고 있으며, 화물차량은 자가용에 비해 일반적으로 주행거리가 길어 연비 향상을 통한 이산화탄소 배출량 저감 효과가 큼.
<p style="text-align:justify"><ul><li>보조대상은 도쿄都 내에 사무소 또는 사업소가 있는 중소기업 및 개인 사업자 중 일반화물자동차 운송사업자와 제2종 화물이용 운송사업자, 위의 2 가지에 해당하는 자동차 임대사업자임. 이 제도를 통해 보조를 받을 수 있는 하이브리드 트럭은 총 640대임.
</li><li>보조금액은 일반차량과의 가격 차에서 국가보조금을 제외한 금액의 1/2로 하되, 최대 적재량 4톤 미만은 1대당 16만 4000엔(약 240만 원), 4톤 이상은 1대당 57만 1000엔(약 840만 원)을 한도금액으로 함.
</li></ul></p>
- 都는 또한 2012년 3월 28일 발표된 이산화탄소 배출량 저감을 위한 새로운 화물운송 평가제도를 토대로 작성된 화물운송사업자의 연비평가제도를 6월부터 시행하기로 함.
<p style="text-align:justify"><ul><li>평가대상 사업자는 도쿄都 내에서 화물을 운송하는 화물자동차 운송사업자(녹색번호 사업자)이며, 해당 사업자가 사용하는 모든 화물자동차(경화물차는 제외)는 연비 관련 데이터를 제출해야 함.
</li><li>평가등급은 1등급에서 3등급까지로, 차종 및 차량 무게에 따라 39개 그룹으로 나눈 후 실제 주행 연비 편찻값의 평균을 기준으로 평가하며, 8월 중에 그 결과에 따라 인증서를 배부할 예정임.
</li></ul></p>
<div style="text-align:right">
(<a href="http://www.metro.tokyo.jp/INET/OSHIRASE/2012/05/20m5v900.htm" [4] target="_blank">www.metro.tokyo.jp/INET/OSHIRASE/2012/05/20m5v900.htm</a> [5])
(<a href="http://www.kankyo.metro.tokyo.jp/vehicle/air_pollution/diesel/support/su... [6] target="_blank">www.kankyo.metro.tokyo.jp/vehicle/air_pollution/diesel/support/subsidy/H... [7])
(<a href="http://www.metro.tokyo.jp/INET/OSHIRASE/2012/05/20m5p100.htm" [8] target="_blank">www.metro.tokyo.jp/INET/OSHIRASE/2012/05/20m5p100.htm</a> [9])
(<a href="http://www.metro.tokyo.jp/INET/OSHIRASE/2012/05/20m5p101.htm" [10] target="_blank">www.metro.tokyo.jp/INET/OSHIRASE/2012/05/20m5p101.htm</a> [11])
</div>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42216&t=%5B%ED%86%A0%EB%A7%89%EA%B8%B0%EC%82%AC%5D%20%ED%95%98%EC%9D%B4%EB%B8%8C%EB%A6%AC%EB%93%9C%20%ED%8A%B8%EB%9F%AD%20%EB%8F%84%EC%9E%85%EC%9D%84%20%EC%9C%84%ED%95%9C%20%EB%B3%B4%EC%A1%B0%EA%B8%88%20%EC%A7%80%EA%B8%89%20%EB%B0%8F%20%ED%99%94%EB%AC%BC%EC%9A%B4%EC%86%A1%EC%82%AC%EC%97%85%EC%9E%90%20%EC%97%B0%EB%B9%84%ED%8F%89%EA%B0%80%EC%A0%9C%EB%8F%84%20%EC%8B%9C%ED%96%89%20%28%EB%8F%84%EC%BF%84%E9%83%BD%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42216&text=%5B%ED%86%A0%EB%A7%89%EA%B8%B0%EC%82%AC%5D%20%ED%95%98%EC%9D%B4%EB%B8%8C%EB%A6%AC%EB%93%9C%20%ED%8A%B8%EB%9F%AD%20%EB%8F%84%EC%9E%85%EC%9D%84%20%EC%9C%84%ED%95%9C%20%EB%B3%B4%EC%A1%B0%EA%B8%88%20%EC%A7%80%EA%B8%89%20%EB%B0%8F%20%ED%99%94%EB%AC%BC%EC%9A%B4%EC%86%A1%EC%82%AC%EC%97%85%EC%9E%90%20%EC%97%B0%EB%B9%84%ED%8F%89%EA%B0%80%EC%A0%9C%EB%8F%84%20%EC%8B%9C%ED%96%89%20%28%EB%8F%84%EC%BF%84%E9%83%BD%29
[4] http://www.metro.tokyo.jp/INET/OSHIRASE/2012/05/20m5v900.htm"
[5] http://www.metro.tokyo.jp/INET/OSHIRASE/2012/05/20m5v900.htm</a>
[6] http://www.kankyo.metro.tokyo.jp/vehicle/air_pollution/diesel/support/subsidy/HV-track.html"
[7] http://www.kankyo.metro.tokyo.jp/vehicle/air_pollution/diesel/support/subsidy/HV-track.html</a>
[8] http://www.metro.tokyo.jp/INET/OSHIRASE/2012/05/20m5p100.htm"
[9] http://www.metro.tokyo.jp/INET/OSHIRASE/2012/05/20m5p100.htm</a>
[10] http://www.metro.tokyo.jp/INET/OSHIRASE/2012/05/20m5p101.htm"
[11] http://www.metro.tokyo.jp/INET/OSHIRASE/2012/05/20m5p101.htm</a>
[12]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