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런던市와 런던교통공사는 대기오염을 줄이기 위해 고가도로와 대형 상가를 가로지르는 도로, 지하철역이 교차하는 상권 중심지인 Edgeware Road에 가로수 녹색 벽을 설치하기로 함. 런던교통공사는 중앙정부로부터 청정공기기금 예산을 지원받아 우선 Edgeware Road에 약 500그루의 가로수를 심음. 녹색 벽이 들어설 경우 인근 미세먼지 농도가 10~20% 정도 감소할 것으로 예측됨.
<p style="text-align:justify"><ul><li> 대기질 분석결과에 따르면 런던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유럽의회가 정한 미세먼지 기준에 맞는 대기질을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일부 교통혼잡 지역의 경우 기준 초과의 위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남. 유럽의회는 런던市가 2015년까지 미세먼지 농도를 현재의 1/3로 줄이겠다는 계획을 승인하고 청정공기기금을 지원하기로 함. </li>
<li> 나무를 심고 화단을 가꾸면 미세먼지 농도가 줄어든다는 연구결과에 따라 런던교통공사는 50.6피트(약 15.4미터) 높이의 녹색 벽을 조성하기로 함. 녹색 벽은 관목, 조경수 등으로 이뤄짐. 먼저 지하철역 인근에 상록수와 다년생 화초를 심고, 대기오염이 심한 대로변에는 생존율이 높은 수종(樹種)을 주로 심을 계획임.</li>
<li> 녹색 벽이 미세먼지를 포집하는지 여부가 중요하기 때문에 다양한 상록수와 다년생 화초를 우선 식재해 포집여부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함. 지역 소재 대학에서 나뭇잎을 떼어내 미세먼지 양을 주기적으로 측정함. 수종은 런던교통공사나 시공업체에서 공개하지 않고 있으나, 미세먼지 포집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서 잎 크기가 작은 종 위주로 식재함. 현재 영국 왕립원예학회에서 녹색 벽에 적합한 식물 종을 추천하고 있음. </li></ul></p>
<div style="text-align:right">(<a href="http://www.tfl.gov.uk/corporate/media/newscentre/archive/21123.aspx" [4] target="_blank">www.tfl.gov.uk/corporate/media/newscentre/archive/21123.aspx</a> [5]) (<a href="http://westminster.londoninformer.co.uk/2011/09/edgware-road-wall-will-t... [6] target="_blank">westminster.londoninformer.co.uk/2011/09/edgware-road-wall-will-trap-po.html</a>)
(<a href="http://www.biotecture.uk.com/blog/" [7] target="_blank">www.biotecture.uk.com/blog/</a> [8])
(<a href="http://apps.rhs.org.uk/advicesearch/Profile.aspx?pid=547" [9] target="_blank">apps.rhs.org.uk/advicesearch/Profile.aspx?pid=547</a>)</div>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42005&t=%5B%ED%86%A0%EB%A7%89%EA%B8%B0%EC%82%AC%5D%20%EB%8C%80%EA%B8%B0%EC%98%A4%EC%97%BC%EC%9D%84%20%EC%A4%84%EC%9D%B4%EA%B8%B0%20%EC%9C%84%ED%95%B4%20%EB%8F%84%EC%8B%AC%20%EA%B0%80%EB%A1%9C%EC%88%98%EB%A1%9C%20%E2%80%98%EB%85%B9%EC%83%89%20%EB%B2%BD%E2%80%99%20%EC%A1%B0%EC%84%B1%20%28%EB%9F%B0%EB%8D%98%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42005&text=%5B%ED%86%A0%EB%A7%89%EA%B8%B0%EC%82%AC%5D%20%EB%8C%80%EA%B8%B0%EC%98%A4%EC%97%BC%EC%9D%84%20%EC%A4%84%EC%9D%B4%EA%B8%B0%20%EC%9C%84%ED%95%B4%20%EB%8F%84%EC%8B%AC%20%EA%B0%80%EB%A1%9C%EC%88%98%EB%A1%9C%20%E2%80%98%EB%85%B9%EC%83%89%20%EB%B2%BD%E2%80%99%20%EC%A1%B0%EC%84%B1%20%28%EB%9F%B0%EB%8D%98%29
[4] http://www.tfl.gov.uk/corporate/media/newscentre/archive/21123.aspx"
[5] http://www.tfl.gov.uk/corporate/media/newscentre/archive/21123.aspx</a>
[6] http://westminster.londoninformer.co.uk/2011/09/edgware-road-wall-will-trap-po.html"
[7] http://www.biotecture.uk.com/blog/"
[8] http://www.biotecture.uk.com/blog/</a>
[9] http://apps.rhs.org.uk/advicesearch/Profile.aspx?pid=547"
[10]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