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욕市는 2010년 말 보행자 안전에 대한 현황과 대책을 연구보고서로 발간해 구체적인 보행자 보호방법을 실천하도록 장려하고 있음. 이 연구는 보행자 안전을 증진하고 보도공간을 확충하려는 목적으로 수행됨. 연구결과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음.
<div style="text-align:justify"><ul><li> ① 자동차 탑승객보다 보행자 사망률이 10배 이상 높으며, ② 보행자가 사망하거나 중상을 입은 교통사고의 36%가 운전자 부주의로 일어났고, ③ 보행자 인사사고는 대부분 규정속도 위반에 의해 발생했으며, ④ 보행자 인사사고의 2/3 이상이 이면도로보다는 주요 도로에서 발생했음. </li></ul></p>
- 市 교통국은 이와 같은 연구결과에 기초해 보행자 안전대책으로 다음과 같은 실천계획을 수립함.
<div style="text-align:justify"><ul><li> ① 1500개 교차로에 보행자를 위한 카운트다운형 신호등을 설치하고 필요한 경우 도로를 재설계하며, ② 속도제한이 시속 30km 이하인 도로를 중심으로 시범사업을 실시해 보행자 안전도를 확인하고, ③ 맨해튼의 주요 양방향통행로 2곳에 있는 20개소 교차로를 재설계함. </li></ul></p>
<div style="text-align:right">(<a href="http://www.nyc.gov/html/dot/downloads/pdf/nyc_ped_safety_study_action_pl... [4] target="_blank">www.nyc.gov/html/dot/downloads/pdf/nyc_ped_safety_study_action_plan.pdf</a> [5])</div>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41780&t=%5B%ED%86%A0%EB%A7%89%EA%B8%B0%EC%82%AC%5D%20%EB%B3%B4%ED%96%89%EC%9E%90%20%EC%95%88%EC%A0%84%EC%9D%84%20%EC%A6%9D%EC%A7%84%ED%95%98%EA%B8%B0%20%EC%9C%84%ED%95%9C%20%EC%8B%A4%EC%B2%9C%EA%B3%84%ED%9A%8D%20%EB%B0%9C%ED%91%9C%20%28%EB%89%B4%EC%9A%95%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41780&text=%5B%ED%86%A0%EB%A7%89%EA%B8%B0%EC%82%AC%5D%20%EB%B3%B4%ED%96%89%EC%9E%90%20%EC%95%88%EC%A0%84%EC%9D%84%20%EC%A6%9D%EC%A7%84%ED%95%98%EA%B8%B0%20%EC%9C%84%ED%95%9C%20%EC%8B%A4%EC%B2%9C%EA%B3%84%ED%9A%8D%20%EB%B0%9C%ED%91%9C%20%28%EB%89%B4%EC%9A%95%29
[4] http://www.nyc.gov/html/dot/downloads/pdf/nyc_ped_safety_study_action_plan.pdf"
[5] http://www.nyc.gov/html/dot/downloads/pdf/nyc_ped_safety_study_action_plan.pdf</a>
[6]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