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를린市는 2011년 초에 기존 교통운영센터를 해체하고 중앙교통정보센터를 설치함. 市 도시발전국은 3월 7일 향후 10년간 중앙교통정보센터가 담당할 기능과 시민에게 제공할 서비스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함. 市는 이 자리에서 현대적인 교통조정기술과 정보기술을 이용해 더 정확하고 빠르며 포괄적인 교통정보와 교통안내 서비스를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힘.
- 센터에서는 신문과 방송을 이용해 매일 교통예보를 제공하고 도로상에 설치한 33개의 역동적인 정보안내판, 인터넷사이트, SMS(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전송 서비스), 이메일로 교통정보를 제공함. 정확한 교통데이터 및 소음과 같은 환경데이터를 도시정부에 제공함. 대도시 교통상황을 만들어내는 모든 요소를 합리적으로 조직화하고 지능적으로 조정함으로써 대도시 교통이 더욱 원활하고 빠르게 소통되도록 해 시민의 삶의 질도 개선함.
<p style="text-align:justify"><ul><li> 市는 이날 행사에서 새로운 교통모니터도 소개함. 교통모니터는 시청, 공공기관, 대형 쇼핑센터, 레저시설에 설치될 예정임. 모니터가 위치한 지역에서 다음 정류장까지 가장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과 지하철·버스 운행시각, 택시 승강장 위치, 근처에서 대여할 수 있는 자전거 정보 등도 안내함. 승용차 운전자를 위해서는 주변 도로 교통상황, 공사장과 같은 교통 장애요인 등을 안내함. </li></ul></p>
- 센터에서 제공하는 교통정보와 안내서비스는 ① 도시 내 도로망으로부터 실시간 확인된 교통상황 정보, ② 고속도로 800개 측정소와 간선도로 370개 측정소에서 지속적으로 측정된 운행차량 수와 종류, 속도데이터, ③ 4000대 이상의 베를린 택시로부터 전송된 속도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종합하고 분석함에 따라 이동시간 안내, 다음날 교통예보 서비스의 신뢰도가 높음.
<p style="text-align:justify"><ul><li> 센터는 새로운 공항교통정보시스템을 구축해 도로나 철도에 어떤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도심에서 공항까지 교통이 순조롭게 소통되도록 할 계획임. 이밖에도 市 간선도로망에서 지상 1200㎞ 지점까지의 대기오염과 소음 정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감시하는 시스템을 구축 중임. </li></ul></p>
- 무엇보다 市가 교통정책에서 중점을 두는 부분은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교통상황 관리임. 센터는 기술적 조정으로 교통문제에 유연하게 대처하면서 새로운 시설 건설보다 기존 교통기반시설 이용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출 계획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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