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사카市의 도시경영회의는 오사카항을 “수퍼중추항만”으로 지정함으로써 물류의 효율화와 환경 친화를 꾀하고, 동시에 항만지역의 활성화와 도시재생을 도모하기 위해 ‘운송수단의 전환(modal shift)’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을 최근 계획했다.
이 계획은 주요 운송수단을 현재의 트럭에서 환경피해 부담이 적은 해운과 철도로 전환하는 것으로서, 트럭이 배출하는 지구온난화가스의 저감에 의한 환경부하 경감과 장거리 일괄대량운송을 통한 물류비용의 절감을 주요한 목적으로 하고 있다.
(<a href="http://www.city.osaka.jp/media/shisei/2004_8/month/index.htm#month1" [4] target="_blank">www.city.osaka.jp/media/shisei/2004_8/month/index.htm#month1</a> [5])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41588&t=%ED%9A%A8%EC%9C%A8%EC%A0%81%EC%9D%B8%20%EC%9A%B4%EC%86%A1%EC%88%98%EB%8B%A8%EC%9C%BC%EB%A1%9C%EC%9D%98%20%EC%A0%84%ED%99%98%EC%9D%84%20%EC%A0%81%EA%B7%B9%EC%A0%81%EC%9C%BC%EB%A1%9C%20%EB%8F%84%EB%AA%A8%ED%95%98%EB%8A%94%20%EB%8F%84%EC%8B%9C%EC%9E%AC%EC%83%9D%EA%B3%84%ED%9A%8D%20%EC%B6%94%EC%A7%84%20%28%EC%98%A4%EC%82%AC%EC%B9%B4%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41588&text=%ED%9A%A8%EC%9C%A8%EC%A0%81%EC%9D%B8%20%EC%9A%B4%EC%86%A1%EC%88%98%EB%8B%A8%EC%9C%BC%EB%A1%9C%EC%9D%98%20%EC%A0%84%ED%99%98%EC%9D%84%20%EC%A0%81%EA%B7%B9%EC%A0%81%EC%9C%BC%EB%A1%9C%20%EB%8F%84%EB%AA%A8%ED%95%98%EB%8A%94%20%EB%8F%84%EC%8B%9C%EC%9E%AC%EC%83%9D%EA%B3%84%ED%9A%8D%20%EC%B6%94%EC%A7%84%20%28%EC%98%A4%EC%82%AC%EC%B9%B4%29
[4] http://www.city.osaka.jp/media/shisei/2004_8/month/index.htm#month1"
[5] http://www.city.osaka.jp/media/shisei/2004_8/month/index.htm#month1</a>
[6]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