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욕市는 오랜 시간 미디어산업에 집중 투자한 결과 새로운 성장과 도약을 위한 좋은 조건을 갖추게 됨. 이에 블룸버그 시장(市長)은 디지털 시대를 맞이하여 市 차원에서 모든 노력을 기울여 미디어산업을 육성할 것이라고 발표함.
- 미디어산업계, 학계, 민간 벤처자본이 함께 미디어산업을 장기적으로 육성하고 30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Media 2020’ 정책을 시행함. 기존의 전통적인 미디어산업이 정체되어 있는 데 반해 인터넷과 케이블을 이용한 뉴 미디어산업이 빠르게 성장해 市도 디지털 미디어산업에 집중하게 됨. 이 정책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음.
<p style="text-align:justify;"><ul><li>미디어기술 연계 프로그램: 유관산업 종사자와 회사 간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최근 개정된 연방법에 의거해 세제 혜택과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함.</li>
<li>미디어 랩: 산학 연계 프로그램을 개발해 기술을 공유하도록 함.</li>
<li>교육 및 기술 지원: 미디어산업체와 발전 가능성이 있는 연관 산업의 종사자를 중심으로 자금, 법률, 교육 등 다양한 자원을 제공함.</li>
<li>신규 사업 지원: 지역을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장을 지원함.</li>
<li> Big Apps Competition: 매년 유관 소프트웨어기술 경연대회를 열고 혁신 기술과 사업을 선점하도록 함.</li>
<li>점프 스타트 뉴 미디어: 기존의 전통적인 미디어산업 종사자가 뉴 미디어산업에 재취업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원함.</li>
<li>국제적인 구직 프로그램: 지역 기반뿐 아니라 국제사회를 기반으로 한 구직 프로그램을 운영함.</li></ul></p>
<div style="text-align:right">(<a href="http://www.nycedc.com/Pages/HomePage.aspx" [4] target="_blank">www.nycedc.com/Pages/HomePage.aspx</a> [5])</div><div style="text-align:right">(<a href="http://home.nyc.gov/html/om/html/2009b/pr315-09.html" [6] target="_blank">http://home.nyc.gov/html/om/html/2009b/pr315-09.html</a> [7])</di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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