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하이市는 2020년까지 홍콩과 같은 자유무역항(Free Port)을 건설할 계획임. 상하이가 자유무역항이 되면 수출입 시 부과되는 관세 등이 면제되고 보세(保稅) 구역 내에서 상품 포장, 가공, 판매 등이 자유로워짐.
- 자유무역항은 동북쪽 가오차오(高?)항과 남동쪽의 양산(洋山)항을 잇는 100킬로미터의 해안선과 그 배후지(3400㎢)에 건설하는데 양산항, 가오차오, 푸둥공항 보세구를 설치해 자유무역항으로 개발함.
- 구체적인 계획안에 따르면, 1단계로 2009~2010년 자유무역항 건설계획안을 확정하고 2단계로 2011~2015년 양산항 보세구를 모델로 북와이탄, 루자주이, 린강신청 등으로 확대하고 3단계로 2016~2020년 관련 법규와 제도를 완비해 명실상부한 자유무역항을 건설함.
<p style="text-align:justify;"><ul><li> 市는 이 같은 계획의 일부를 2009년부터 시행하고 있음. 양산항 보세구 에서는 2009년 5월부터 세금감면 조치를 취해 약 4000만 위안(약 68억 원)에 달하는 영업세를 감면함. </li></ul></p>
<div style="text-align:right;">(<a href="http://finance.ifeng.com/news/20091215/1581286.shtml" [4] target="_blank">http://finance.ifeng.com/news/20091215/1581286.shtml</a> [5])</div>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41238&t=2020%EB%85%84%EA%B9%8C%EC%A7%80%20%EC%9E%90%EC%9C%A0%EB%AC%B4%EC%97%AD%ED%95%AD%20%EA%B1%B4%EC%84%A4%20%28%EC%83%81%ED%95%98%EC%9D%B4%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41238&text=2020%EB%85%84%EA%B9%8C%EC%A7%80%20%EC%9E%90%EC%9C%A0%EB%AC%B4%EC%97%AD%ED%95%AD%20%EA%B1%B4%EC%84%A4%20%28%EC%83%81%ED%95%98%EC%9D%B4%29
[4] http://finance.ifeng.com/news/20091215/1581286.shtml"
[5] http://finance.ifeng.com/news/20091215/1581286.shtml</a>
[6]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