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런던 교통공사는 속도제한 규정을 위반하는 차량이 있으면 교통신호를 정지 신호(적색)로 바꾸는 등 제한속도 준수 여부를 반영하여 신호 발생시간을 조절하는 신개념 교통신호체계를 시범 운영하기로 함.
- 시범사업 대상지역은 런던 북부에서 도심으로 들어오는 길목에 위치한 번화가인 캠든 하이 스트리트임. 2009년 12월부터 총 18개월간 시범사업이 시행됨.
<div align="right"><div align="justify" style="width:555;"><li> 새로운 신호체계는 교통사고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큰 도로에서의 제한속도를 시속 30마일(약 48km)에서 20마일(약 32km)로 강화하는 방안과 함께 추진됨. 교통공사 조사결과에 따르면 제한속도를 시속 20마일로 낮출 경우 교통사고 발생률이 42%가량 감소함.</li></div></div>
- 시범사업 대상지역인 캠든 하이 스트리트는 캠든區 내 주요 도로의 평균 교통사고 건수보다 2배나 많은 사고 빈발지역이며 통행차량과 보행자 수도 많아 교통사고 피해가 커질 수 있는 지점임.
<div align="right"><div align="justify" style="width:555;"><li> 市는 신개념 교통신호체계를 운영하고 제한속도를 강화하는 것이 교통흐름을 원활하게 유지하면서 교통사고를 줄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함. </li></div></div>
<div align="right">(<a href="http://www.tfl.gov.uk/corporate/media/newscentre/13569.aspx" [4] target="_blank">www.tfl.gov.uk/corporate/media/newscentre/13569.aspx</a> [5])</div>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41191&t=%EC%A0%9C%ED%95%9C%EC%86%8D%EB%8F%84%20%EC%9C%84%EB%B0%98%EC%9D%84%20%EA%B0%90%EC%8B%9C%ED%95%98%EB%8A%94%20%EC%8B%A0%EA%B0%9C%EB%85%90%20%EA%B5%90%ED%86%B5%EC%8B%A0%ED%98%B8%EC%B2%B4%EA%B3%84%20%EC%8B%9C%EB%B2%94%20%EC%9A%B4%EC%98%81%20%28%EB%9F%B0%EB%8D%98%29%20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41191&text=%EC%A0%9C%ED%95%9C%EC%86%8D%EB%8F%84%20%EC%9C%84%EB%B0%98%EC%9D%84%20%EA%B0%90%EC%8B%9C%ED%95%98%EB%8A%94%20%EC%8B%A0%EA%B0%9C%EB%85%90%20%EA%B5%90%ED%86%B5%EC%8B%A0%ED%98%B8%EC%B2%B4%EA%B3%84%20%EC%8B%9C%EB%B2%94%20%EC%9A%B4%EC%98%81%20%28%EB%9F%B0%EB%8D%98%29%20
[4] http://www.tfl.gov.uk/corporate/media/newscentre/13569.aspx"
[5] http://www.tfl.gov.uk/corporate/media/newscentre/13569.aspx</a>
[6] http://www.si.re.kr/world_tr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