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욕市는 서울市의 다산콜센터와 같이 도시생활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311 정보센터’를 운영함.
- 311 정보센터에서는 ① 교통·통행, ② 환경·위생, ③ 부동산, ④ 교육· 고용, ⑤ 경영·회계, ⑥ 사회복지 서비스, ⑦ 건강·보건, ⑧ 공공 안전· 법률, ⑨ 정부·도시행정, ⑩ 문화·여가 등의 정보를 제공함.
- 두 도시에서 각각 운영하는 도시정보 서비스의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음.
<div align="right"><div align="justify" style="width:555;"><li> 뉴욕의 311 정보센터는 좀 더 체계화되고 유형화된 정보를 제공하며, 전화뿐 아니라 온라인 검색도 가능함. 특히 카테고리별 정보가 체계적으로 갖추어져 있어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으며, 휴대전화를 이용한 검색도 가능함. </li>
<li> 서울市의 120 다산콜센터 서비스는 시민이 전화를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원하는 정보를 세세하게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임. 또한 휴대전화 문자서비스를 이용해 문의하고 답하는 등 시민의 이용 편의를 높이고 있음. </li></div></div>
<div align="right">(<a href="http://www.nyc.gov/apps/311 [4]) (http://120.seoul.go.kr" [5] target="_blank">www.nyc.gov/apps/311 [4]) (http://120.seoul.go.kr</a> [6])</di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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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http://www.nyc.gov/apps/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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