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8년 12월 신형 하이브리드 버스차량 25대가 시험운행에 들어감으로써 2009년까지 현재의 4배 규모로 하이브리드 차량 운행을 확대하겠다는 런던市의 목표가 차질없이 달성될 것으로 예상됨.
- 2008년 12월말 25대, 2009년 1월에 18대가 각각 추가 운영되며, 연평균 신규버스 투입대수 500대 수준을 고려할 때 유럽 내에서 가장 큰 규모임.
<div align="right"><div align="justify" style="width:555;">• 런던市는 2012년부터는 신규 버스차량 전부를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투입해 총 운영 대수는 300여 대에 이를 것으로 예측됨. </div></div>
- 런던市가 하이브리드 차량을 적극 활용하는 데는 기존 디젤차량에 비해 저공해(소음, 배기가스) 고효율 청정에너지로 운행되기 때문임.
<div align="right"><div align="justify" style="width:555;">• 하이브리드 차량은 연료 이용은 적게 하면서 오염물질과 이산화탄소의 배출량은 최대 40%까지 줄일 수 있음.
• 시민이 직접 느낄 수 있는 효과는 기존 버스에 비해 소음이 현저히 줄어든 저소음 차량이라는 점임. </div></div>
- 런던市는 하이브리드 차량을 확대 투입하기 위해 버스 제작사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청정기술 개발에도 한몫하고 있음.
<div align="right">(<a href="http://www.tfl.gov.uk/corporate/media/newscentre/10631.asp" [4] target="_blank">www.tfl.gov.uk/corporate/media/newscentre/10631.asp</a> [5])</div>
Links
[1] http://www.si.re.kr/%23
[2] http://facebook.com/sharer.php?u=http%3A%2F%2Fwww.si.re.kr%2Fnode%2F40009&t=%EC%8B%A0%ED%98%95%20%ED%95%98%EC%9D%B4%EB%B8%8C%EB%A6%AC%EB%93%9C%20%EB%B2%84%EC%8A%A4%2C%20%EC%9A%B4%ED%96%89%20%EB%8C%80%EC%88%98%204%EB%B0%B0%EB%A1%9C%20%ED%99%95%EB%8C%80%20%28%EB%9F%B0%EB%8D%98%29
[3] http://twitter.com/intent/tweet?url=http%3A%2F%2Fwww.si.re.kr%2Fnode%2F40009&text=%EC%8B%A0%ED%98%95%20%ED%95%98%EC%9D%B4%EB%B8%8C%EB%A6%AC%EB%93%9C%20%EB%B2%84%EC%8A%A4%2C%20%EC%9A%B4%ED%96%89%20%EB%8C%80%EC%88%98%204%EB%B0%B0%EB%A1%9C%20%ED%99%95%EB%8C%80%20%28%EB%9F%B0%EB%8D%98%29
[4] http://www.tfl.gov.uk/corporate/media/newscentre/10631.asp"
[5] http://www.tfl.gov.uk/corporate/media/newscentre/10631.asp</a>
[6] http://www.si.re.kr/world_trends